송민순 민주당 입당…비례대표 공천

입력 2008.03.21 (1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정부의 외교정책을 관장해왔던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오늘 통합민주당에 입당해, 이번 총선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입당 제의를 받고 얼마 전까지 장관직을 수행한 자신이 입당하는 게 적절한지 많이 고민했지만 그동안 외교,안보,통일 분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비전을 가진 국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비례대표 후보자로 공식 신청하지 않았으나 당선 가능한 순위 30% 범위 내에서 특정인을 비례대표 후보자로 전략 추천토록 한 당규에 따라 전략공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송민순 민주당 입당…비례대표 공천
    • 입력 2008-03-21 10:34:49
    정치
참여정부의 외교정책을 관장해왔던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오늘 통합민주당에 입당해, 이번 총선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입당 제의를 받고 얼마 전까지 장관직을 수행한 자신이 입당하는 게 적절한지 많이 고민했지만 그동안 외교,안보,통일 분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비전을 가진 국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비례대표 후보자로 공식 신청하지 않았으나 당선 가능한 순위 30% 범위 내에서 특정인을 비례대표 후보자로 전략 추천토록 한 당규에 따라 전략공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