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논란 부른 저출산 캠페인…우리는?

입력 2017.04.11 (15:54) 수정 2017.07.0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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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9월, 이 홍보물이 공개됐을 때 이탈리아의 젊은이들은 분노했습니다. 이들은 홍보물이 여성을 비하할 뿐만 아니라 난임 부부나 일자리가 없어 아이를 낳지 못하는 청년층을 배려하지 않았다며 반발했습니다. 이 포스터는 합계출산율이 1.4명으로 떨어지는 등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이탈리아 정부가 공식적으로 내놓은 '생식의 날' 캠페인의 일환이었죠.

그런데 이탈리아보다 더 심한, 초 저출산 국가가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합계 출산율 1.3명인 한국의 저출산 탈출 홍보 캠페인은 어떨까요? 카드 뉴스로 확인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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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7-04-11 15:54:41
    • 수정2017-07-07 11:39:01
    뉴스픽
2016년 9월, 이 홍보물이 공개됐을 때 이탈리아의 젊은이들은 분노했습니다. 이들은 홍보물이 여성을 비하할 뿐만 아니라 난임 부부나 일자리가 없어 아이를 낳지 못하는 청년층을 배려하지 않았다며 반발했습니다. 이 포스터는 합계출산율이 1.4명으로 떨어지는 등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이탈리아 정부가 공식적으로 내놓은 '생식의 날' 캠페인의 일환이었죠.

그런데 이탈리아보다 더 심한, 초 저출산 국가가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합계 출산율 1.3명인 한국의 저출산 탈출 홍보 캠페인은 어떨까요? 카드 뉴스로 확인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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