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CSIS “미국 정부, 즉각 北여행 금지명령 내려야”

입력 2017.06.22 (03:56) 수정 2017.06.22 (07: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뉴스광장] “美 정부, 즉각 북한 여행 금지 명령 내려야”

미국의 한반도 문제 전문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 CSIS는 미국인 오토 웜비어가 북한에 억류됐다가 의식불명 상태로 돌아온 뒤 사망한 사건과 관련, 북한으로의 여행을 잠정적으로라도 즉각 금지하라고 미 정부에 촉구했다.

CSIS 한국 분과는 성명을 통해 "일시적으로 미국 시민의 북한 여행을 즉각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고려할 수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CSIS는 또 미 정부가 북한 당국에 대해 웜비어의 억류 과정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설명하도록 요구하고, 아직 북한에 억류된 3명의 미국 시민들도 즉각 석방하라고 압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웜비어의 여행을 주관한 여행사를 포함한 모든 북한 여행 관련 회사들에 대한 제재를 재무부가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 국무부는 북한으로의 여행 규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고, 미 의회의 상·하원 외교위원장은 전날 일제히 북한 여행 금지를 요구하고 나섰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CSIS “미국 정부, 즉각 北여행 금지명령 내려야”
    • 입력 2017-06-22 03:56:12
    • 수정2017-06-22 07:10:53
    국제
[연관 기사] [뉴스광장] “美 정부, 즉각 북한 여행 금지 명령 내려야” 미국의 한반도 문제 전문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 CSIS는 미국인 오토 웜비어가 북한에 억류됐다가 의식불명 상태로 돌아온 뒤 사망한 사건과 관련, 북한으로의 여행을 잠정적으로라도 즉각 금지하라고 미 정부에 촉구했다. CSIS 한국 분과는 성명을 통해 "일시적으로 미국 시민의 북한 여행을 즉각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고려할 수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CSIS는 또 미 정부가 북한 당국에 대해 웜비어의 억류 과정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설명하도록 요구하고, 아직 북한에 억류된 3명의 미국 시민들도 즉각 석방하라고 압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웜비어의 여행을 주관한 여행사를 포함한 모든 북한 여행 관련 회사들에 대한 제재를 재무부가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 국무부는 북한으로의 여행 규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고, 미 의회의 상·하원 외교위원장은 전날 일제히 북한 여행 금지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