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재개 섣불렀나?…‘또 확진’ 한마음창원병원 폐쇄

입력 2020.02.27 (06:34) 수정 2020.02.27 (09: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의료진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폐쇄됐다가 나흘 만에 진료를 다시 시작한 한마음창원병원이 결국, 코호트 격리됐습니다.

세 번째 의료진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진료 재개를 너무 빨리 결정한 건 아닌지 지적이 나옵니다.

김효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간호사와 의사 등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임시 폐쇄됐다가 나흘 만에 진료를 시작한 한마음창원병원.

진료 재개 하루 만에 환자와 직원들이 서둘러 짐을 챙겨 나옵니다.

간호사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병원이 전면 폐쇄됐기 때문입니다.

[한마음창원병원 직원/음성변조 : "(추가 확진에) 당황하긴 했는데 그래도 저희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앞서 확진 판정을 받은 같은 병원 간호사 접촉자로, 그동안 자가격리돼 왔습니다.

한마음창원병원의 세 번째 의료진 확진자입니다.

신생아실 담당이지만 신생아들은 이미 퇴원한 상태로 다른 환자 90여 명이 입원해 있습니다.

입원 환자와 보호자는 모두 외출이 금지되고, 선별진료소와 응급실을 포함해 약 2주 동안 병원 전체가 폐쇄됩니다.

재개원을 서두른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경수/경남도지사/어제 : "병원 폐쇄와 폐쇄 해제와 관련해서는 질병관리본부에 그에 관한 지침이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즉각 대응팀이) 직접 내려와서 현장에서 점검하고 폐쇄 이후에 개원을 어제 결정했었고요."]

질병관리본부는 한마음창원병원의 환자 90여 명과 의료진 등 100여 명 전원을 코호트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효경입니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진료 재개 섣불렀나?…‘또 확진’ 한마음창원병원 폐쇄
    • 입력 2020-02-27 06:37:21
    • 수정2020-02-27 09:02:14
    뉴스광장 1부
[앵커] 의료진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폐쇄됐다가 나흘 만에 진료를 다시 시작한 한마음창원병원이 결국, 코호트 격리됐습니다. 세 번째 의료진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진료 재개를 너무 빨리 결정한 건 아닌지 지적이 나옵니다. 김효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간호사와 의사 등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임시 폐쇄됐다가 나흘 만에 진료를 시작한 한마음창원병원. 진료 재개 하루 만에 환자와 직원들이 서둘러 짐을 챙겨 나옵니다. 간호사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병원이 전면 폐쇄됐기 때문입니다. [한마음창원병원 직원/음성변조 : "(추가 확진에) 당황하긴 했는데 그래도 저희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앞서 확진 판정을 받은 같은 병원 간호사 접촉자로, 그동안 자가격리돼 왔습니다. 한마음창원병원의 세 번째 의료진 확진자입니다. 신생아실 담당이지만 신생아들은 이미 퇴원한 상태로 다른 환자 90여 명이 입원해 있습니다. 입원 환자와 보호자는 모두 외출이 금지되고, 선별진료소와 응급실을 포함해 약 2주 동안 병원 전체가 폐쇄됩니다. 재개원을 서두른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경수/경남도지사/어제 : "병원 폐쇄와 폐쇄 해제와 관련해서는 질병관리본부에 그에 관한 지침이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즉각 대응팀이) 직접 내려와서 현장에서 점검하고 폐쇄 이후에 개원을 어제 결정했었고요."] 질병관리본부는 한마음창원병원의 환자 90여 명과 의료진 등 100여 명 전원을 코호트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효경입니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