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차 시대’ 본격화…IT 업계에 새 활력
입력 2018.01.06 (21:12)
수정 2018.01.06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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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선 요즘 무인자동차 분야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무인차 시대를 앞두고 활력이 넘치고 있는 실리콘 밸리를 김철우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율주행차 부품 분야에서 최강자로 나선 엔비디아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만들었던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와 협력해 무인차의 뇌 기능을 하는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 번호판 크기의 인공지능 컴퓨터칩은 초당 320조 회의 계산이 가능해 자동차가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 설명입니다.
<녹취> 다니엘 샤피로(엔비디아 선임이사) : "인공지능 기술이 다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인공지능을 자동차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뿐만 아니라 벤츠와 도요타, 포드 등 완성차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무기기 자동화 제조업체에서 떨어져 나와 1년 전 창업한 이 회사는 무인차 센서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달리 사물끼리 통신을 하려면 몇 가지 기술이 더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센서 기술입니다.
복사기나 프린터 등에 썼던 센서 기술을 발전시켜 주변 교통 상황을 감지하는 레이다 개발에 나선 겁니다.
<녹취> 마하 아추얼(메타웨이브 대표) : "레이다 센서 없이는 자동차의 시각, 거리, 속도, 지능을 부여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첫날부터 레이다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한해 동안 창업하는 회사는 평균 만 4천개 가량.
이 가운데 상당수가 첨단기술의 총체로 불리는 무인자동차 분야에 몰려들고 있습니다.
본격화된 자율주행 시대, 선택과 집중, 경쟁과 협력을 통해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 여부에 기업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선 요즘 무인자동차 분야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무인차 시대를 앞두고 활력이 넘치고 있는 실리콘 밸리를 김철우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율주행차 부품 분야에서 최강자로 나선 엔비디아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만들었던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와 협력해 무인차의 뇌 기능을 하는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 번호판 크기의 인공지능 컴퓨터칩은 초당 320조 회의 계산이 가능해 자동차가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 설명입니다.
<녹취> 다니엘 샤피로(엔비디아 선임이사) : "인공지능 기술이 다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인공지능을 자동차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뿐만 아니라 벤츠와 도요타, 포드 등 완성차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무기기 자동화 제조업체에서 떨어져 나와 1년 전 창업한 이 회사는 무인차 센서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달리 사물끼리 통신을 하려면 몇 가지 기술이 더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센서 기술입니다.
복사기나 프린터 등에 썼던 센서 기술을 발전시켜 주변 교통 상황을 감지하는 레이다 개발에 나선 겁니다.
<녹취> 마하 아추얼(메타웨이브 대표) : "레이다 센서 없이는 자동차의 시각, 거리, 속도, 지능을 부여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첫날부터 레이다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한해 동안 창업하는 회사는 평균 만 4천개 가량.
이 가운데 상당수가 첨단기술의 총체로 불리는 무인자동차 분야에 몰려들고 있습니다.
본격화된 자율주행 시대, 선택과 집중, 경쟁과 협력을 통해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 여부에 기업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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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인차 시대’ 본격화…IT 업계에 새 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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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1-06 21:12:30
- 수정2018-01-06 22:12:22
<앵커 멘트>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선 요즘 무인자동차 분야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무인차 시대를 앞두고 활력이 넘치고 있는 실리콘 밸리를 김철우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율주행차 부품 분야에서 최강자로 나선 엔비디아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만들었던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와 협력해 무인차의 뇌 기능을 하는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 번호판 크기의 인공지능 컴퓨터칩은 초당 320조 회의 계산이 가능해 자동차가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 설명입니다.
<녹취> 다니엘 샤피로(엔비디아 선임이사) : "인공지능 기술이 다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인공지능을 자동차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뿐만 아니라 벤츠와 도요타, 포드 등 완성차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무기기 자동화 제조업체에서 떨어져 나와 1년 전 창업한 이 회사는 무인차 센서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달리 사물끼리 통신을 하려면 몇 가지 기술이 더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센서 기술입니다.
복사기나 프린터 등에 썼던 센서 기술을 발전시켜 주변 교통 상황을 감지하는 레이다 개발에 나선 겁니다.
<녹취> 마하 아추얼(메타웨이브 대표) : "레이다 센서 없이는 자동차의 시각, 거리, 속도, 지능을 부여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첫날부터 레이다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한해 동안 창업하는 회사는 평균 만 4천개 가량.
이 가운데 상당수가 첨단기술의 총체로 불리는 무인자동차 분야에 몰려들고 있습니다.
본격화된 자율주행 시대, 선택과 집중, 경쟁과 협력을 통해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 여부에 기업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선 요즘 무인자동차 분야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무인차 시대를 앞두고 활력이 넘치고 있는 실리콘 밸리를 김철우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율주행차 부품 분야에서 최강자로 나선 엔비디아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만들었던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와 협력해 무인차의 뇌 기능을 하는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 번호판 크기의 인공지능 컴퓨터칩은 초당 320조 회의 계산이 가능해 자동차가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 설명입니다.
<녹취> 다니엘 샤피로(엔비디아 선임이사) : "인공지능 기술이 다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인공지능을 자동차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뿐만 아니라 벤츠와 도요타, 포드 등 완성차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무기기 자동화 제조업체에서 떨어져 나와 1년 전 창업한 이 회사는 무인차 센서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달리 사물끼리 통신을 하려면 몇 가지 기술이 더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센서 기술입니다.
복사기나 프린터 등에 썼던 센서 기술을 발전시켜 주변 교통 상황을 감지하는 레이다 개발에 나선 겁니다.
<녹취> 마하 아추얼(메타웨이브 대표) : "레이다 센서 없이는 자동차의 시각, 거리, 속도, 지능을 부여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첫날부터 레이다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한해 동안 창업하는 회사는 평균 만 4천개 가량.
이 가운데 상당수가 첨단기술의 총체로 불리는 무인자동차 분야에 몰려들고 있습니다.
본격화된 자율주행 시대, 선택과 집중, 경쟁과 협력을 통해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 여부에 기업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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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우 기자 cw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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