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규환 10분

입력 2005.06.19 (21:43)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국방부 발표대로라면 불과 10분 남짓한 사이에 벌어진 사건입니다.
국방부가 발표한 당시 상황을 컴퓨터그래픽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기자: 군사분계선에서 불과 몇 백미터 떨어진 경기도 연천군의 최전방초소.
새벽 2시 30분, 경계근무를 마친 김 일병이 자신의 총은 초소에 놔둔 채 내무반으로 향합니다.
⊙장석규(준장/육군 정훈공보실장): 후임 근무자를 깨우기 위해서 내무실에 들어왔습니다.
선임병 얼굴을 보자마자 화가 나서...
⊙기자: 김 일병은 먼저 가지고 있던 수류탄을 꺼내 내무반 안쪽으로 던집니다.
당시 자고 있던 병사는 모두 25명.
폭발음과 함께 내무반은 이내 아비규환이 됩니다.
김 일병은 이어 내무반에 있던 동료의 K-1 소총에 갖고 있던 탄창을 끼워 난사합니다.
상병 5명이 그 자리에서 숨집니다.
흥분한 채 내무반에서 빠져나오던 김 일병은 바로 옆 체력단련실에서 소대장인 김종명 중위와 마주칩니다.
⊙장석규(준장/육군 정훈공보실장): 소대장이 당시에 교대근무중이었습니다.
소대장을 보고 사격을 해서 사망케 하고...
⊙기자: 이어 취사장으로 향한 김 일병은 물을 마시던 동료에게도 총을 쐈습니다.
모두 10여 분 만에 벌어진 일입니다.
김 일병은 이후 부대 전체가 사고 수습으로 어수선한 틈을 타 초소로 돌아가 태연히 근무를 섰습니다.
하지만 부소대장이 근무자들을 소집해 일일이 탄환 숫자를 확인하면서 김 일병이 범인으로 드러났습니다.
KBS뉴스 정영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비규환 10분
    • 입력 2005-06-19 20:58:47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국방부 발표대로라면 불과 10분 남짓한 사이에 벌어진 사건입니다. 국방부가 발표한 당시 상황을 컴퓨터그래픽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기자: 군사분계선에서 불과 몇 백미터 떨어진 경기도 연천군의 최전방초소. 새벽 2시 30분, 경계근무를 마친 김 일병이 자신의 총은 초소에 놔둔 채 내무반으로 향합니다. ⊙장석규(준장/육군 정훈공보실장): 후임 근무자를 깨우기 위해서 내무실에 들어왔습니다. 선임병 얼굴을 보자마자 화가 나서... ⊙기자: 김 일병은 먼저 가지고 있던 수류탄을 꺼내 내무반 안쪽으로 던집니다. 당시 자고 있던 병사는 모두 25명. 폭발음과 함께 내무반은 이내 아비규환이 됩니다. 김 일병은 이어 내무반에 있던 동료의 K-1 소총에 갖고 있던 탄창을 끼워 난사합니다. 상병 5명이 그 자리에서 숨집니다. 흥분한 채 내무반에서 빠져나오던 김 일병은 바로 옆 체력단련실에서 소대장인 김종명 중위와 마주칩니다. ⊙장석규(준장/육군 정훈공보실장): 소대장이 당시에 교대근무중이었습니다. 소대장을 보고 사격을 해서 사망케 하고... ⊙기자: 이어 취사장으로 향한 김 일병은 물을 마시던 동료에게도 총을 쐈습니다. 모두 10여 분 만에 벌어진 일입니다. 김 일병은 이후 부대 전체가 사고 수습으로 어수선한 틈을 타 초소로 돌아가 태연히 근무를 섰습니다. 하지만 부소대장이 근무자들을 소집해 일일이 탄환 숫자를 확인하면서 김 일병이 범인으로 드러났습니다. KBS뉴스 정영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