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광장입니다.
청소년 보호를 목적으로 자정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청소년들의 네트워크 게임 이용을 금하는 ’게임 셧다운제’가 다음달 20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데요.
<리포트>
그런데 시행령 작업이 늦어지면서 업계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세계적인 게임사 블리자드가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스타크래프트1, 디아블로 2 등을 자정부터 6시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베틀넷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측은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배틀넷 게임은 사용자 연령 인증이 불가능해서 부득이 모든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인데요.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이 법이 성인들에게 까지 피해를 줄 지 몰랐다’는 반응과 함께, ’지나친 제재는 부작용을 낳기 마련이다.’ ’미성년자 통금제도를 만들어라’는 등 게임 셧다운제도를 비난했습니다.
또 ’여성가족부도 문제인데 블리자드도 꼼수를 쓰고 있구나.’ ’셧다운제 필요할 수 있으나 국민을 상대로 하는 정책으로는 무리가 있다’는 등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게임 셧다운제 시행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는데요.
일선의 논란과 혼란을 감안할 때, 차질없는 시행을 위한 치밀한 당국의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김태희 출연 日 드라마, 지명 표기 논란
배우 김태희씨가 주연을 맡은 일본 후지TV의 드라마 ’나와 스타의 99일’에 일본해 다케시마 표기가 등장해 네티즌 사이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그저께 첫 방송된 이 드라마엔, 두 명의 어린이가 지구본에서 한국을 찾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클로즈업 된 지구본엔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가 다케시마로 표기돼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일본에서 제작된 드라마니 일본의 주장이 담긴 지명을 쓸 수밖에 없지 않겠냐는 의견과 함께 최근 김태희씨를 둘러싼 일본 내 논란을 감안할 때 드라마에 지도 장면이 들어간 것이 우연이라고만 보기엔 석연치 않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풍경
세계 곳곳의 가을풍경 사진이 화제입니다.
이곳은 중국 광시성의 용승현에 있는 계단식 논인데요.
잘 익은 벼와 아침안개가 어울려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일본 미야기현의 쿠리코마산은 단풍으로 붉게 물들었네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록 스테이트 공원에서 찍은 단풍이 예쁜 나무입니다.
러시아 키로프 센트럴파크의 연못에는 낙엽이 쓸쓸히 떠다니네요.
연못의 물결을 배경으로 한 낙엽이 인상적입니다.
경기도 용인의 한 호수 풍경입니다.
호수에 비친 단풍이 멋지네요.
가을 풍경은 우리나라도 빠지질 않습니다.
<앵커 멘트>
네티즌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의 오카다감독이 이대호선수를 원한다는 소식, 베일을 벗은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 지난 21일 경찰 앞에서 조폭끼리 난투극을 벌인 인천조폭 속보가 있고요, 베이비붐 세대들의 명퇴가 늘고 있다는 소식과 뉴욕에서 벌어진 K-Pop 공연에 관련된 뉴스가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광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