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지난 한 해 우리보다 무려 38배 많은 아이들이 태어났다는 중국에서 한국산 유아용품이 인기라고 합니다.
아이 옷은 질도 좋고, 예쁘고, 이유식은 아이 먹이기에 안전해서 중국 부모들이 즐겨 찾는데요.
우리 기업들도 중국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소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43조 원 육아 시장, 중국의 '소황제'를 잡아라!
국내 기업들이 중국 진출에 적극 나서면서 국내 면세점의 유아용품 매장도 요우커들로 북적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국 제품으로 꾸민 중국 아기도 있습니다.
<인터뷰> 바이쑹회(중국 관광객) : "아기 것은 천연성분을 더 원하기 때문에 찾습니다. 한국 드라마 볼 때 한국 아기들 옷 입는 것도 예쁘고 해서..."
이 아기 목욕 용품 브랜드는 올해 면세점 매장을 5개에서 18개로 늘리고, 중국 현지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백화점 의류매장이나 대형마트 식품 코너도 마찬가지입니다.
<인터뷰> 고어쉬진(중국 관광객) : "여러 종류 한국 과자를 사먹입니다. 아이 입맛에도 잘 맞아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한 대형마트 매장의 경우 올 들어 중국인들의 유아용품 구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이상 늘었습니다.
이 매장에서만 지난달 중국인 관광객이 산 분유와 유아식이 3천만 원어치 가까이 됩니다.
<인터뷰> 대형마트 관계자 : "춘절을 맞아 분유나 이유식에도 중국어로 된 상품 설명을 붙인다거나 관련 상품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품질과 안전성, 디자인까지 갖춘 한국 유아용품이 '제3세대 한류'를 이끌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소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