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간 금리차 한결 쉽게 비교…공시 강화

입력 2015.10.13 (06:45)

수정 2015.10.13 (07:36)

<앵커 멘트>

앞으로는 저축은행 간 금리차이를 한결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됐습니다.

흰우유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초코 우유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저축은행 간 금리 비교를 더 쉽게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 마련됐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선 1개월 평균으로 금리를 공시해 최근 금리를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금리 구간도 세분화됐습니다.

이에 따라 15에서 25% 금리는 2% 간격으로, 25에서 30% 금리는 1% 간격으로 공시하도록 했습니다.

20대 운전자 교통 사고율이 전체 연령 평균치보다 2.6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2011년과 2013년 사이 자동차 보험 가입자의 연령대별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교통연구원은 20대 운전자는 경험 부족으로 도로 위험상항에 대처하는 능력이 부족한데다 면허 취득 과정에서 교육 받은 적이 없는 야간 운전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초코 우유 매출액은 천5백여억 원으로 1년전보다 2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따라 초코 우유 매출 비중 역시 6.6%에서 7.8%로 커졌습니다.

이는 기존 초코 우유보다 초콜릿 함량을 늘린 제품 출시로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들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반면 같은 기간 흰우유의 매출액은 1.2% 줄고 시장점유율도 1.7% 포인트 낮아졌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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