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공사, ‘에스비즈 사업’ 결국 철회
입력 2006.12.01 (22:20)
수정 2006.12.01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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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 도시철도 공사가 지하철 시설 임대사업운영권을 특정업체에 장기간 넘기는 계획인 이른바 에스비르 사업이 철회됐습니다.
KBS는 지난달로부터 특혜의혹을 제기해왔습니다.
박태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도시철도공사가 에스비즈 사업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어젯밤 열린 긴급 이사회에서 음성직 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 사업을 더 이상 추진할 수 없게 됐다면서 사장 자격으로 사업을 철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도시철도공사 관계자 : "여건상 추진이 어려우니까 철회하려고 하니까 동의를 해달라 해서..."
이사회는 별다른 이견 없이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앞서 도시철도공사 수뇌부는 핵심내용 보고 누락과 특혜의혹 등이 언론에 보도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지도감독기관인 서울시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아내기가 어렵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업의 전면 철회를 요구하면서 사장실을 점거해온 노조도 농성을 풀었습니다.
KBS가 지난달 초 특혜의혹을 제기한 에스비즈 사업은 서울 지하철 5,6,7,8호선 148개 전 지하철역의 점포와 전동차 광고 등의 임대 영업권을 특정 기업에 20년간 장기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도시철도 공사는 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핵심내용을 빼고 보고한 사실이 드러나 오 시장이 사업 재검토를 지시하는 등 물의를 빚어왔습니다.
그동안 절차상의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추진된 도시철도공사의 에스비즈 사업은 사업시작 6개월여 만에 결국 좌초되고 말았습니다.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서울 도시철도 공사가 지하철 시설 임대사업운영권을 특정업체에 장기간 넘기는 계획인 이른바 에스비르 사업이 철회됐습니다.
KBS는 지난달로부터 특혜의혹을 제기해왔습니다.
박태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도시철도공사가 에스비즈 사업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어젯밤 열린 긴급 이사회에서 음성직 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 사업을 더 이상 추진할 수 없게 됐다면서 사장 자격으로 사업을 철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도시철도공사 관계자 : "여건상 추진이 어려우니까 철회하려고 하니까 동의를 해달라 해서..."
이사회는 별다른 이견 없이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앞서 도시철도공사 수뇌부는 핵심내용 보고 누락과 특혜의혹 등이 언론에 보도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지도감독기관인 서울시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아내기가 어렵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업의 전면 철회를 요구하면서 사장실을 점거해온 노조도 농성을 풀었습니다.
KBS가 지난달 초 특혜의혹을 제기한 에스비즈 사업은 서울 지하철 5,6,7,8호선 148개 전 지하철역의 점포와 전동차 광고 등의 임대 영업권을 특정 기업에 20년간 장기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도시철도 공사는 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핵심내용을 빼고 보고한 사실이 드러나 오 시장이 사업 재검토를 지시하는 등 물의를 빚어왔습니다.
그동안 절차상의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추진된 도시철도공사의 에스비즈 사업은 사업시작 6개월여 만에 결국 좌초되고 말았습니다.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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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철도공사, ‘에스비즈 사업’ 결국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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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12-01 21:42:30
- 수정2006-12-01 22:40:53
<앵커 멘트>
서울 도시철도 공사가 지하철 시설 임대사업운영권을 특정업체에 장기간 넘기는 계획인 이른바 에스비르 사업이 철회됐습니다.
KBS는 지난달로부터 특혜의혹을 제기해왔습니다.
박태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도시철도공사가 에스비즈 사업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어젯밤 열린 긴급 이사회에서 음성직 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 사업을 더 이상 추진할 수 없게 됐다면서 사장 자격으로 사업을 철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도시철도공사 관계자 : "여건상 추진이 어려우니까 철회하려고 하니까 동의를 해달라 해서..."
이사회는 별다른 이견 없이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앞서 도시철도공사 수뇌부는 핵심내용 보고 누락과 특혜의혹 등이 언론에 보도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지도감독기관인 서울시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아내기가 어렵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업의 전면 철회를 요구하면서 사장실을 점거해온 노조도 농성을 풀었습니다.
KBS가 지난달 초 특혜의혹을 제기한 에스비즈 사업은 서울 지하철 5,6,7,8호선 148개 전 지하철역의 점포와 전동차 광고 등의 임대 영업권을 특정 기업에 20년간 장기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도시철도 공사는 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핵심내용을 빼고 보고한 사실이 드러나 오 시장이 사업 재검토를 지시하는 등 물의를 빚어왔습니다.
그동안 절차상의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추진된 도시철도공사의 에스비즈 사업은 사업시작 6개월여 만에 결국 좌초되고 말았습니다.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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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서 기자 ts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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