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미 뉴욕타임스에 ‘독도’ 전면 광고
입력 2008.07.10 (22:05)
수정 2008.07.10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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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에 독도는 한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전면 광고가 실렸습니다.
거액의 광고 비용을 가수 김장훈씨가 후원해 더욱 화젭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뉴욕타임스의 한 면 전체가 광고로 덮였습니다.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라는 제목 아래 한반도 주변 지도가 있고, 그 안에 동해의 영문표기인 EAST SEA, 그리고 독도가 써 있습니다.
지도 아래쪽으론 "지난 2천 년 동안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는 '동해'로 불려 왔다....
동해에 위치한 '독도'는 한국의 영토다.
일본 정부는 이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은 다음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물려주고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돼 있습니다.
한국역사 홍보 홈페이지인 <다음세대를 위해>의 인터넷 주소를 실어 독자들이 궁금한 것을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 광고는 지난 2월에도 같은 신문에 중국의 동북공정을 반박하는 광고를 냈던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석씨가 두 번째 낸 것으로 기부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거액의 광고비를 후원했습니다.
가수 김씨는 이번 일을 민간 외교라면서 이를 통해 국제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장훈씨와 서경석씨는 내년 광복절에는 전 세계 유력지에 일제히 동해와 독도 광고를 싣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에 독도는 한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전면 광고가 실렸습니다.
거액의 광고 비용을 가수 김장훈씨가 후원해 더욱 화젭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뉴욕타임스의 한 면 전체가 광고로 덮였습니다.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라는 제목 아래 한반도 주변 지도가 있고, 그 안에 동해의 영문표기인 EAST SEA, 그리고 독도가 써 있습니다.
지도 아래쪽으론 "지난 2천 년 동안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는 '동해'로 불려 왔다....
동해에 위치한 '독도'는 한국의 영토다.
일본 정부는 이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은 다음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물려주고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돼 있습니다.
한국역사 홍보 홈페이지인 <다음세대를 위해>의 인터넷 주소를 실어 독자들이 궁금한 것을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 광고는 지난 2월에도 같은 신문에 중국의 동북공정을 반박하는 광고를 냈던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석씨가 두 번째 낸 것으로 기부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거액의 광고비를 후원했습니다.
가수 김씨는 이번 일을 민간 외교라면서 이를 통해 국제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장훈씨와 서경석씨는 내년 광복절에는 전 세계 유력지에 일제히 동해와 독도 광고를 싣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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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장훈, 미 뉴욕타임스에 ‘독도’ 전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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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7-10 21:25:08
- 수정2008-07-10 22:07:53
<앵커 멘트>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에 독도는 한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전면 광고가 실렸습니다.
거액의 광고 비용을 가수 김장훈씨가 후원해 더욱 화젭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뉴욕타임스의 한 면 전체가 광고로 덮였습니다.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라는 제목 아래 한반도 주변 지도가 있고, 그 안에 동해의 영문표기인 EAST SEA, 그리고 독도가 써 있습니다.
지도 아래쪽으론 "지난 2천 년 동안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는 '동해'로 불려 왔다....
동해에 위치한 '독도'는 한국의 영토다.
일본 정부는 이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은 다음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물려주고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돼 있습니다.
한국역사 홍보 홈페이지인 <다음세대를 위해>의 인터넷 주소를 실어 독자들이 궁금한 것을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 광고는 지난 2월에도 같은 신문에 중국의 동북공정을 반박하는 광고를 냈던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석씨가 두 번째 낸 것으로 기부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거액의 광고비를 후원했습니다.
가수 김씨는 이번 일을 민간 외교라면서 이를 통해 국제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장훈씨와 서경석씨는 내년 광복절에는 전 세계 유력지에 일제히 동해와 독도 광고를 싣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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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무 기자 sangm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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