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전북, 노선버스 운행 연한 제한 촉구
입력 2021.07.13 (19:19)
수정 2021.07.13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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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노총 전북본부 등은 오늘(13)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라북도에 노선버스의 운행 연한을 제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관련법이 바뀌어 시내와 시외, 농어촌 버스의 운행 연한이 최대 12년으로 1년 더 늘었다며, 낡은 차량의 운행 기간을 늘린 만큼 안전과 환경을 위협하고, 상용차 생산의 중심지인 전북경제 위기도 더욱 심각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전주시가 내년부터 운행 연한 10년을 넘긴 차량을 없앤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전라북도도 운행 연한 제한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관련법이 바뀌어 시내와 시외, 농어촌 버스의 운행 연한이 최대 12년으로 1년 더 늘었다며, 낡은 차량의 운행 기간을 늘린 만큼 안전과 환경을 위협하고, 상용차 생산의 중심지인 전북경제 위기도 더욱 심각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전주시가 내년부터 운행 연한 10년을 넘긴 차량을 없앤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전라북도도 운행 연한 제한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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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노총 전북, 노선버스 운행 연한 제한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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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7-13 19:19:31
- 수정2021-07-13 21:13:04
민주노총 전북본부 등은 오늘(13)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라북도에 노선버스의 운행 연한을 제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관련법이 바뀌어 시내와 시외, 농어촌 버스의 운행 연한이 최대 12년으로 1년 더 늘었다며, 낡은 차량의 운행 기간을 늘린 만큼 안전과 환경을 위협하고, 상용차 생산의 중심지인 전북경제 위기도 더욱 심각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전주시가 내년부터 운행 연한 10년을 넘긴 차량을 없앤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전라북도도 운행 연한 제한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관련법이 바뀌어 시내와 시외, 농어촌 버스의 운행 연한이 최대 12년으로 1년 더 늘었다며, 낡은 차량의 운행 기간을 늘린 만큼 안전과 환경을 위협하고, 상용차 생산의 중심지인 전북경제 위기도 더욱 심각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전주시가 내년부터 운행 연한 10년을 넘긴 차량을 없앤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전라북도도 운행 연한 제한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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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윤덕 기자 duc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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