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자연 사건 최종 수사결과 오늘 발표

입력 2009.07.10 (07: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경찰이 고 장자연씨 사망 사건의 최종 수사결과를 오늘 발표합니다.

경찰은 최선을 다했다는 입장이지만 처벌 대상자는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찰은 모든 수사를 종결한 뒤 고 장자연씨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장 씨 소속사 대표 김 모씨의 혐의에는 구속 영장 신청 사유에 빠졌던 강요 혐의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적극 부인함에 따라 당초 혐의 입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지만 경찰은 충분한 참고인 진술과 물증을 확보했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장 씨와 술접대 자리에 동석한 신인 여배우 A 씨가 경찰 조사에 적극 나서면서 혐의 입증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번이 넘는 경찰 조사에서 이 여배우는 김 씨의 술접대는 강요에 의한 것이었다는 일관된 주장으로 진술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경찰은 이를 바탕으로 강요죄 공범 혐의로 참고인 중지된 인물 3~4 명, 또, 강제 추행 혐의로 입건된 언론인 출신 금융인 등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문건의 존재를 처음 세상에 알렸던 장 씨의 전 매니저 유 장호씨는 그제 대질 과정에서 추가혐의가 발견돼 추가 조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김씨 검거로 가능성이 제기됐던 유력인사의 혐의는 밝혀진 게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의 문건 공개 이후, 120일 가까이 이어진 경찰 수사.

김씨만 체포되면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하겠다고 했던 경찰, 경찰은 최선을 다했다고 하지만 수사결과가 호의적인 평가를 받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故 장자연 사건 최종 수사결과 오늘 발표
    • 입력 2009-07-10 06:15:5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경찰이 고 장자연씨 사망 사건의 최종 수사결과를 오늘 발표합니다. 경찰은 최선을 다했다는 입장이지만 처벌 대상자는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찰은 모든 수사를 종결한 뒤 고 장자연씨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장 씨 소속사 대표 김 모씨의 혐의에는 구속 영장 신청 사유에 빠졌던 강요 혐의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적극 부인함에 따라 당초 혐의 입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지만 경찰은 충분한 참고인 진술과 물증을 확보했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장 씨와 술접대 자리에 동석한 신인 여배우 A 씨가 경찰 조사에 적극 나서면서 혐의 입증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번이 넘는 경찰 조사에서 이 여배우는 김 씨의 술접대는 강요에 의한 것이었다는 일관된 주장으로 진술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경찰은 이를 바탕으로 강요죄 공범 혐의로 참고인 중지된 인물 3~4 명, 또, 강제 추행 혐의로 입건된 언론인 출신 금융인 등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문건의 존재를 처음 세상에 알렸던 장 씨의 전 매니저 유 장호씨는 그제 대질 과정에서 추가혐의가 발견돼 추가 조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김씨 검거로 가능성이 제기됐던 유력인사의 혐의는 밝혀진 게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의 문건 공개 이후, 120일 가까이 이어진 경찰 수사. 김씨만 체포되면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하겠다고 했던 경찰, 경찰은 최선을 다했다고 하지만 수사결과가 호의적인 평가를 받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