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Q&A] “코로나19 감염 여부, ‘15분’이면 알 수 있다”
입력 2020.07.31 (06:46)
수정 2020.07.3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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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계속해서 코로나19 관련 국내 소식 몇 가지 더 전해드립니다.
오늘도 이슬기 아나운서와 함께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부터 열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15분이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진단 기술이 새로 개발된 겁니까?
[답변]
네. 국내의 한 연구팀이 개발했는데요.
임신 진단키트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5분 내외에 우리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붉은색 두 줄,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의밉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다양한 항체들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항원 신속진단기술을 한국화학연구원이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술을 연내 제품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앵커]
다음 키워드 보죠.
정부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비쿠폰을 푸는군요.
1,800만 명 규모면, 우리 국민의 3분의 1에 해당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쿠폰이 지급되는건가요?
[답변]
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숙박과 관광, 공연 등 모두 8개 분야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어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소비·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숙박과 관광, 영화, 외식, 농수산물 등 8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쿠폰을 차례대로 발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숙박 쿠폰은 온라인 예약 시 3~4만 원을 할인해주고, 농수산물을 살 때는 20% 할인해줍니다.
정부는 쿠폰을 쓰도록 돕기 위해 각종 행사도 함께 개최하기로 했는데요.
임시공휴일인 다음 달 17일을 앞뒤로 집중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8대 분야 소비쿠폰 발행으로 약 1조 원 수준의 소비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3차 추경에서 13조 원으로 예산을 늘린 지역사랑·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이른 시일 안에 유통한다고 밝혔는데요.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올리고, 개인별 구매 한도도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앵커]
키워드 하나 더 볼까요?
코로나19로 어렵다는 얘기 참 많이 하는데, 자세히 보면 고가품은 예외인가 봐요?
[답변]
네. 산업부의 올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동향을 살펴봤더니요.
생활용품과 가구, 그리고 이른바 '명품'이라고 불리는 해외 유명 상표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넘게 줄었는데요.
그러나 가구와 소품 등 가정용품의 경우, 5월과 6월 연속 20% 전후의 매출 신장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용품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고가 수입품 매출도 늘었습니다.
3월에 잠깐 꺾였다가 최근 두 달간 다시 지난해 대비 20%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타격을 적게 받은 고소득층의 소비는 줄지 않았다는 신호라는 분석입니다.
[앵커]
이슬기 아나운서 수고하셨습니다.
http://news.kbs.co.kr/news/listIssue.html?icd=19588
계속해서 코로나19 관련 국내 소식 몇 가지 더 전해드립니다.
오늘도 이슬기 아나운서와 함께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부터 열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15분이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진단 기술이 새로 개발된 겁니까?
[답변]
네. 국내의 한 연구팀이 개발했는데요.
임신 진단키트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5분 내외에 우리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붉은색 두 줄,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의밉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다양한 항체들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항원 신속진단기술을 한국화학연구원이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술을 연내 제품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앵커]
다음 키워드 보죠.
정부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비쿠폰을 푸는군요.
1,800만 명 규모면, 우리 국민의 3분의 1에 해당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쿠폰이 지급되는건가요?
[답변]
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숙박과 관광, 공연 등 모두 8개 분야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어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소비·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숙박과 관광, 영화, 외식, 농수산물 등 8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쿠폰을 차례대로 발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숙박 쿠폰은 온라인 예약 시 3~4만 원을 할인해주고, 농수산물을 살 때는 20% 할인해줍니다.
정부는 쿠폰을 쓰도록 돕기 위해 각종 행사도 함께 개최하기로 했는데요.
임시공휴일인 다음 달 17일을 앞뒤로 집중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8대 분야 소비쿠폰 발행으로 약 1조 원 수준의 소비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3차 추경에서 13조 원으로 예산을 늘린 지역사랑·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이른 시일 안에 유통한다고 밝혔는데요.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올리고, 개인별 구매 한도도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앵커]
키워드 하나 더 볼까요?
코로나19로 어렵다는 얘기 참 많이 하는데, 자세히 보면 고가품은 예외인가 봐요?
[답변]
네. 산업부의 올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동향을 살펴봤더니요.
생활용품과 가구, 그리고 이른바 '명품'이라고 불리는 해외 유명 상표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넘게 줄었는데요.
그러나 가구와 소품 등 가정용품의 경우, 5월과 6월 연속 20% 전후의 매출 신장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용품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고가 수입품 매출도 늘었습니다.
3월에 잠깐 꺾였다가 최근 두 달간 다시 지난해 대비 20%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타격을 적게 받은 고소득층의 소비는 줄지 않았다는 신호라는 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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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7-31 06:48:36
- 수정2020-07-31 09:31:41
[앵커]
계속해서 코로나19 관련 국내 소식 몇 가지 더 전해드립니다.
오늘도 이슬기 아나운서와 함께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부터 열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15분이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진단 기술이 새로 개발된 겁니까?
[답변]
네. 국내의 한 연구팀이 개발했는데요.
임신 진단키트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5분 내외에 우리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붉은색 두 줄,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의밉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다양한 항체들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항원 신속진단기술을 한국화학연구원이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술을 연내 제품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앵커]
다음 키워드 보죠.
정부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비쿠폰을 푸는군요.
1,800만 명 규모면, 우리 국민의 3분의 1에 해당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쿠폰이 지급되는건가요?
[답변]
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숙박과 관광, 공연 등 모두 8개 분야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어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소비·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숙박과 관광, 영화, 외식, 농수산물 등 8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쿠폰을 차례대로 발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숙박 쿠폰은 온라인 예약 시 3~4만 원을 할인해주고, 농수산물을 살 때는 20% 할인해줍니다.
정부는 쿠폰을 쓰도록 돕기 위해 각종 행사도 함께 개최하기로 했는데요.
임시공휴일인 다음 달 17일을 앞뒤로 집중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8대 분야 소비쿠폰 발행으로 약 1조 원 수준의 소비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3차 추경에서 13조 원으로 예산을 늘린 지역사랑·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이른 시일 안에 유통한다고 밝혔는데요.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올리고, 개인별 구매 한도도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앵커]
키워드 하나 더 볼까요?
코로나19로 어렵다는 얘기 참 많이 하는데, 자세히 보면 고가품은 예외인가 봐요?
[답변]
네. 산업부의 올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동향을 살펴봤더니요.
생활용품과 가구, 그리고 이른바 '명품'이라고 불리는 해외 유명 상표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넘게 줄었는데요.
그러나 가구와 소품 등 가정용품의 경우, 5월과 6월 연속 20% 전후의 매출 신장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용품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고가 수입품 매출도 늘었습니다.
3월에 잠깐 꺾였다가 최근 두 달간 다시 지난해 대비 20%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타격을 적게 받은 고소득층의 소비는 줄지 않았다는 신호라는 분석입니다.
[앵커]
이슬기 아나운서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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