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 태권도!’ 뉴칼레도니아 꿈

입력 2012.10.26 (22:03) 수정 2012.10.26 (22: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남태평양에 뉴칼레도니아란 프랑스 속령의 섬나라가 있는데요.

이 곳에 정착한 한국인 윤승로 사범이 4명의 선수를 이끌고 경주 코리아오픈 태권도대회에 처음 출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인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있는 인구 25만 명의 섬나라, 뉴칼레도니아.

지난 84년 이 곳으로 건너간 윤승로 사범이 4명의 선수를 이끌고 코리아오픈 대회에 첫 출전했습니다.

첫 경기에 나선 가빈 린제이가 1차전에서 큰 점수 차로 이기자 선수단 사기가 크게 올랐습니다.

<녹취> 윤승로(뉴칼레도니아 태권도사범) : "긴장풀고 하면 실력 발휘할 수 있어"

2차전에서 태국 선수에게 져 탈락했지만, 윤 사범은 자신의 제자가 더 큰 무대에서 뛰는 날이 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승로(사범/뉴칼레도니아 단장) : "세계선수권 같은 큰 무대에 나가 메달을 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꿈입니다."

윤승로 사범이 건너간 이후 뉴칼레도니아 태권도는 크게 성장했습니다.

제자만 2천여 명, 전체 도장 수도 10개로 늘어,가라테와 맞먹는 규모입니다.

<인터뷰> 토란쇼어 매니코(15세/뉴칼레도니아) : "앞으로 올림픽에 출전하고 싶습니다."

29년 동안 이국 땅에서 태권도를 전파한 윤승로 사범.

태권도 불모지를 개척해 온 그의 삶은 도전 그 자체입니다.

KBS 뉴스 김인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랑해요, 태권도!’ 뉴칼레도니아 꿈
    • 입력 2012-10-26 22:03:46
    • 수정2012-10-26 22:21:21
    뉴스 9
<앵커 멘트> 남태평양에 뉴칼레도니아란 프랑스 속령의 섬나라가 있는데요. 이 곳에 정착한 한국인 윤승로 사범이 4명의 선수를 이끌고 경주 코리아오픈 태권도대회에 처음 출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인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있는 인구 25만 명의 섬나라, 뉴칼레도니아. 지난 84년 이 곳으로 건너간 윤승로 사범이 4명의 선수를 이끌고 코리아오픈 대회에 첫 출전했습니다. 첫 경기에 나선 가빈 린제이가 1차전에서 큰 점수 차로 이기자 선수단 사기가 크게 올랐습니다. <녹취> 윤승로(뉴칼레도니아 태권도사범) : "긴장풀고 하면 실력 발휘할 수 있어" 2차전에서 태국 선수에게 져 탈락했지만, 윤 사범은 자신의 제자가 더 큰 무대에서 뛰는 날이 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승로(사범/뉴칼레도니아 단장) : "세계선수권 같은 큰 무대에 나가 메달을 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꿈입니다." 윤승로 사범이 건너간 이후 뉴칼레도니아 태권도는 크게 성장했습니다. 제자만 2천여 명, 전체 도장 수도 10개로 늘어,가라테와 맞먹는 규모입니다. <인터뷰> 토란쇼어 매니코(15세/뉴칼레도니아) : "앞으로 올림픽에 출전하고 싶습니다." 29년 동안 이국 땅에서 태권도를 전파한 윤승로 사범. 태권도 불모지를 개척해 온 그의 삶은 도전 그 자체입니다. KBS 뉴스 김인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