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내용은 네이버 및 OpenAI 社의 AI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을 함께 읽어야 합니다.
동영상 재생 설정
화질
재생 속도
자막
자동재생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농촌진흥청을 폐지하고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전환하기로 한 데 대해 농업기초분야 학회와 농민단체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식물병리학회와 잠사학회,양봉학회 등 농업기초분야 학회 6곳은 오늘 공동 성명을 내고 농촌진흥청을 출연연구기관으로 전환할 경우 연구원들이 돈이 되는 기술 연구에만 매달리고 많은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기초 기반 기술에 대한 연구는 소홀히 해 결국 생명산업을 포기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역시 오늘 성명을 내고, 농진청 폐지 계획은 차기 정부가 농업에 대해 경제논리로 접근해 한미 FTA 국회비준을 서두르는 등 농업과 농촌을 되살리기 위한 의지는 전혀 갖고 있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안정적인 식량 공급을 위해서는 농업을 홀대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와 농촌지도자중앙회 등 농민단체들은 내일 국회 앞에서 농촌진흥청 폐지 계획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