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담은 ‘독도 사랑’

입력 2011.10.18 (07:04)

<앵커 멘트>

가수 김장훈씨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사진전과 페스티벌을 엽니다.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는 가수 김건모씨는 다음달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를 시작합니다.

대중문화 소식, 조성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기부천사 가수 김장훈씨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사진집 '김장훈의 독도를 콘서트하다'를 출간합니다.

김장훈 씨가 자비로 3천 부를 찍어 무료 배포할 사진집에는 사진작가 이병호 씨가 촬영한 김장훈의 독도 콘서트 사진 등 독도의 다양한 모습들이 담겼습니다.

김장훈 씨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독도 사진전과 독도 설치미술전, 독도 희귀자료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독도 페스티벌'도 개최합니다.

아이돌 그룹 JYJ가 지난 주말 일본에서 펼친 공연에 8만 명의 팬들이 운집했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이틀 동안 하루 두 차례씩 일본 이바라키현 히타치 공원에서 펼쳐진 'JYJ 단독콘서트'에는 당초 예상 인원을 초과한 8만여 명이 몰려들어 케이 팝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지난 92년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데뷔한 뒤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가수 김건모씨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념 콘서트를 엽니다.

다음달 4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20개 도시와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펼쳐지는 이번 무대에서 김건모 씨는 새 앨범 발표 곡과 함께 <핑계>와 <잘못된 만남> 등을 들려줍니다.

KBS 뉴스 조성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뉴스 이미지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