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오늘(5일) 화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온종일 돌봄 서비스 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화천 센터는 새 학기인 다음 달(3월)부터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 100여 명을 평일 오후 7시까지 돌볼 예정입니다.
화천 센터는 국비 등 225억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습니다.
국민의힘, 강원 공천 경쟁률 2.62 대 1
국민의힘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 신청 접수 마감 결과, 강원 8개 선거구에 21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2.62 대 1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로, 공천 신청자는 6명입니다.
반면, 원주시 갑과 속초·인제·고성·양양, 홍천·횡성·영월·평창 선거구에서는 현역인 박정하, 이양수, 유상범 의원만 공천을 신청했습니다.
강원도교육청, ‘스스로 공부하는 문화 만들기’ 설명회
강원도교육청이 오늘(5일) 교육청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유봉여고의 이음 교육 봄맞이 마중물 캠프 등 공교육 경쟁력 향상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7개 사업을 안내했습니다.
이 사업은 중·고등학교별 맞춤형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강원도,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확대 지원
강원도는 다음 달(3월)부터 도내 9개 대학교에서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2개 학교가 는 것으로, 6억 7,000만 원이 투입됩니다.
이 사업은 정부가 식비 1,000원을 지원하면, 대학교가 나머지 식비를 부담해 대학생들에게 아침밥을 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강원소방, 해빙기 안전시설물 긴급 점검
강원도소방본부가 해빙기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 시설물을 긴급 점검합니다.
점검 대상은 강과 호수 등 300여 곳에 설치된 간이 구조함입니다.
주요 점검 항목은 구명조끼와 구명정 등의 분실이나 파손 여부입니다.
최근 3년 동안 강원도에선 해빙기 사고 229건이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