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판 로고송도 경쟁
입력 2006.05.07 (03:35)
수정 2006.05.07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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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정당들의 로고송 쟁탈전이 치열합니다.
귀에 익숙한 인기곡들을 서로 사용하려다 보니, 정당들간의 신경전이 만만치 않습니다.
김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장음>"오필승 코리아~ 오필승 우리당~"
열린우리당의 5.31 지방선거 로고송입니다.
월드컵 열기를 표로 견인한다며 붉은악마 응원가를 사용했습니다.
<현장음>"오필승 민주당~오 희망 민주당"
같은 노랩니다.
한화갑 대표가 직접 녹음까지 했지만 더 이상 이 로고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열린우리당이 저작권을 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한종수(민주당 홍보위원장): "저희가 당초 약정한 금액보다 엄청난 금액으로 계약을 했다는 얘기를 하면서 계약을 해지.."
인기 CM송을 둘러싼 쟁탈전도 치열합니다.
<현장음>"아빠 힘내세요~한나라가 있잖아요"
<현장음>"여러분 힘내세요~열린우리당이 있어요."
CM송 작곡가와 서로 계약을 맺었다며 독점사용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부겸(열린우리당 홍보부위원장): "저작권을 가진 업체와 정확하게 계약을하고 저희는 이미 3월 중순 경 계약 마쳤다."
<인터뷰>정병국(한나라당 홍보위원장): "구두계약 했다고 하는데 그 자체가 공표된 게 아니니까, 어쨌든 저희가 먼저 정상적 절차에 따라 계약을 했고"
민노당은 분쟁 여지가 적은 구전동요를 로고송으로 채택했습니다.
<현장음>"으하하하....민주노동당"
유권자들의 맘을 사로잡기위한 여야의 치열한 다툼은 로고송 에서조차 불꽃 경쟁을 보이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정당들의 로고송 쟁탈전이 치열합니다.
귀에 익숙한 인기곡들을 서로 사용하려다 보니, 정당들간의 신경전이 만만치 않습니다.
김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장음>"오필승 코리아~ 오필승 우리당~"
열린우리당의 5.31 지방선거 로고송입니다.
월드컵 열기를 표로 견인한다며 붉은악마 응원가를 사용했습니다.
<현장음>"오필승 민주당~오 희망 민주당"
같은 노랩니다.
한화갑 대표가 직접 녹음까지 했지만 더 이상 이 로고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열린우리당이 저작권을 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한종수(민주당 홍보위원장): "저희가 당초 약정한 금액보다 엄청난 금액으로 계약을 했다는 얘기를 하면서 계약을 해지.."
인기 CM송을 둘러싼 쟁탈전도 치열합니다.
<현장음>"아빠 힘내세요~한나라가 있잖아요"
<현장음>"여러분 힘내세요~열린우리당이 있어요."
CM송 작곡가와 서로 계약을 맺었다며 독점사용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부겸(열린우리당 홍보부위원장): "저작권을 가진 업체와 정확하게 계약을하고 저희는 이미 3월 중순 경 계약 마쳤다."
<인터뷰>정병국(한나라당 홍보위원장): "구두계약 했다고 하는데 그 자체가 공표된 게 아니니까, 어쨌든 저희가 먼저 정상적 절차에 따라 계약을 했고"
민노당은 분쟁 여지가 적은 구전동요를 로고송으로 채택했습니다.
<현장음>"으하하하....민주노동당"
유권자들의 맘을 사로잡기위한 여야의 치열한 다툼은 로고송 에서조차 불꽃 경쟁을 보이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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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거판 로고송도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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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06-05-07 03:42:35
<앵커 멘트>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정당들의 로고송 쟁탈전이 치열합니다.
귀에 익숙한 인기곡들을 서로 사용하려다 보니, 정당들간의 신경전이 만만치 않습니다.
김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장음>"오필승 코리아~ 오필승 우리당~"
열린우리당의 5.31 지방선거 로고송입니다.
월드컵 열기를 표로 견인한다며 붉은악마 응원가를 사용했습니다.
<현장음>"오필승 민주당~오 희망 민주당"
같은 노랩니다.
한화갑 대표가 직접 녹음까지 했지만 더 이상 이 로고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열린우리당이 저작권을 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한종수(민주당 홍보위원장): "저희가 당초 약정한 금액보다 엄청난 금액으로 계약을 했다는 얘기를 하면서 계약을 해지.."
인기 CM송을 둘러싼 쟁탈전도 치열합니다.
<현장음>"아빠 힘내세요~한나라가 있잖아요"
<현장음>"여러분 힘내세요~열린우리당이 있어요."
CM송 작곡가와 서로 계약을 맺었다며 독점사용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부겸(열린우리당 홍보부위원장): "저작권을 가진 업체와 정확하게 계약을하고 저희는 이미 3월 중순 경 계약 마쳤다."
<인터뷰>정병국(한나라당 홍보위원장): "구두계약 했다고 하는데 그 자체가 공표된 게 아니니까, 어쨌든 저희가 먼저 정상적 절차에 따라 계약을 했고"
민노당은 분쟁 여지가 적은 구전동요를 로고송으로 채택했습니다.
<현장음>"으하하하....민주노동당"
유권자들의 맘을 사로잡기위한 여야의 치열한 다툼은 로고송 에서조차 불꽃 경쟁을 보이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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