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분양 광고 90%, 과장 광고”
입력 2006.07.11 (22:13)
수정 2006.07.11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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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신문에 실리고 있는 상가분양 광고 대부분이 과장광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어떤 것이 과장 광고인지 공아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평생 월급 보장' '하루 입점 고객 3만 이상'
52살 김모 씨는 일간지에 실린 이런 상가 분양 광고에 속아 4천만 원을 날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인터뷰> 김모 씨 (서울시 하계동) : "한달뒤에 천만원 더 받고 되팔 수 있게 해준다고 해서 계약했는데 4천 날릴판..."
소비자보호원 조사결과 올해 3월 한달 동안 주요일간지 7개에 실린 35개 업체의 상가분양 광고 가운데 90%가 과장광고로 나타났습니다.
유형별로는 '연 수익률 18% 이상 보장'등의 수익성을 보장한다는 과장 광고가 66%로 가장 많았습니다.
'유입인구 300만 명 이상 '등 상권 보장 광고와 '세계 유명 브랜드 입점' 등의 분양 현황 관련 과장 광고도 많았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접수사례는 최근 2년 동안 모두 670 건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피해 보상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박희주 (소보원 정책연구실 책임연구원) : "계약서에 광고내용과 설명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
소보원은 분양 광고에 관한 심사지침을 정비할 것과 허위, 기만 광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것 등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건의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신문에 실리고 있는 상가분양 광고 대부분이 과장광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어떤 것이 과장 광고인지 공아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평생 월급 보장' '하루 입점 고객 3만 이상'
52살 김모 씨는 일간지에 실린 이런 상가 분양 광고에 속아 4천만 원을 날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인터뷰> 김모 씨 (서울시 하계동) : "한달뒤에 천만원 더 받고 되팔 수 있게 해준다고 해서 계약했는데 4천 날릴판..."
소비자보호원 조사결과 올해 3월 한달 동안 주요일간지 7개에 실린 35개 업체의 상가분양 광고 가운데 90%가 과장광고로 나타났습니다.
유형별로는 '연 수익률 18% 이상 보장'등의 수익성을 보장한다는 과장 광고가 66%로 가장 많았습니다.
'유입인구 300만 명 이상 '등 상권 보장 광고와 '세계 유명 브랜드 입점' 등의 분양 현황 관련 과장 광고도 많았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접수사례는 최근 2년 동안 모두 670 건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피해 보상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박희주 (소보원 정책연구실 책임연구원) : "계약서에 광고내용과 설명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
소보원은 분양 광고에 관한 심사지침을 정비할 것과 허위, 기만 광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것 등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건의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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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가 분양 광고 90%, 과장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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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7-11 21:34:55
- 수정2006-07-11 22:34:40
<앵커 멘트>
신문에 실리고 있는 상가분양 광고 대부분이 과장광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어떤 것이 과장 광고인지 공아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평생 월급 보장' '하루 입점 고객 3만 이상'
52살 김모 씨는 일간지에 실린 이런 상가 분양 광고에 속아 4천만 원을 날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인터뷰> 김모 씨 (서울시 하계동) : "한달뒤에 천만원 더 받고 되팔 수 있게 해준다고 해서 계약했는데 4천 날릴판..."
소비자보호원 조사결과 올해 3월 한달 동안 주요일간지 7개에 실린 35개 업체의 상가분양 광고 가운데 90%가 과장광고로 나타났습니다.
유형별로는 '연 수익률 18% 이상 보장'등의 수익성을 보장한다는 과장 광고가 66%로 가장 많았습니다.
'유입인구 300만 명 이상 '등 상권 보장 광고와 '세계 유명 브랜드 입점' 등의 분양 현황 관련 과장 광고도 많았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접수사례는 최근 2년 동안 모두 670 건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피해 보상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박희주 (소보원 정책연구실 책임연구원) : "계약서에 광고내용과 설명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
소보원은 분양 광고에 관한 심사지침을 정비할 것과 허위, 기만 광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것 등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건의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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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아영 기자 g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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