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공연’ 도전
입력 2006.11.14 (22:19)
수정 2006.11.14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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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난타와 점프처럼 세계 무대를 놀라게 하겠다며 토종공연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내고 있습니다.
이소정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대금 가락과 사물의 리듬에 터져나오는 몸짓.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우리 비보이의 기량과 창작 국악들을 버무렸습니다.
외국인 관객 100만 신화 '난타'의 뒤를 잇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팝핀현준 (안무 / 주연) : "비보이가 국악에 춤추는 게 쉽지 않은데...거기 맞는 스타일과 테크닉을 만들어보고~"
일단 국내 전용관 공연이 자리 잡으면 동남아를 시작으로 브로드웨이까지 넘보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렇다할 해외 흥행작을 내지 못했던 국립극장도 자존심 회복에 나섰습니다.
올해부터 3년 동안 5억 원을 지원받아 국가브랜드 공연 <태>를 세계무대에 내놓기로 했습니다.
핏줄을 지키려는 모태 본능이 시. 공간을 뛰어넘어 공감을 얻을지 기대됩니다.
<인터뷰> 신선희 (국립극장장) : "내년에 해외공연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1월에 인도, 6월에는 북경을 방문."
가슴은 한국에, 머리는 세계를 향한 국가대표 공연들이 기분 좋은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소정입니다.
난타와 점프처럼 세계 무대를 놀라게 하겠다며 토종공연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내고 있습니다.
이소정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대금 가락과 사물의 리듬에 터져나오는 몸짓.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우리 비보이의 기량과 창작 국악들을 버무렸습니다.
외국인 관객 100만 신화 '난타'의 뒤를 잇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팝핀현준 (안무 / 주연) : "비보이가 국악에 춤추는 게 쉽지 않은데...거기 맞는 스타일과 테크닉을 만들어보고~"
일단 국내 전용관 공연이 자리 잡으면 동남아를 시작으로 브로드웨이까지 넘보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렇다할 해외 흥행작을 내지 못했던 국립극장도 자존심 회복에 나섰습니다.
올해부터 3년 동안 5억 원을 지원받아 국가브랜드 공연 <태>를 세계무대에 내놓기로 했습니다.
핏줄을 지키려는 모태 본능이 시. 공간을 뛰어넘어 공감을 얻을지 기대됩니다.
<인터뷰> 신선희 (국립극장장) : "내년에 해외공연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1월에 인도, 6월에는 북경을 방문."
가슴은 한국에, 머리는 세계를 향한 국가대표 공연들이 기분 좋은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소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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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대표 공연’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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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11-14 21:37:32
- 수정2006-11-14 22:26:41
<앵커 멘트>
난타와 점프처럼 세계 무대를 놀라게 하겠다며 토종공연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내고 있습니다.
이소정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대금 가락과 사물의 리듬에 터져나오는 몸짓.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우리 비보이의 기량과 창작 국악들을 버무렸습니다.
외국인 관객 100만 신화 '난타'의 뒤를 잇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팝핀현준 (안무 / 주연) : "비보이가 국악에 춤추는 게 쉽지 않은데...거기 맞는 스타일과 테크닉을 만들어보고~"
일단 국내 전용관 공연이 자리 잡으면 동남아를 시작으로 브로드웨이까지 넘보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렇다할 해외 흥행작을 내지 못했던 국립극장도 자존심 회복에 나섰습니다.
올해부터 3년 동안 5억 원을 지원받아 국가브랜드 공연 <태>를 세계무대에 내놓기로 했습니다.
핏줄을 지키려는 모태 본능이 시. 공간을 뛰어넘어 공감을 얻을지 기대됩니다.
<인터뷰> 신선희 (국립극장장) : "내년에 해외공연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1월에 인도, 6월에는 북경을 방문."
가슴은 한국에, 머리는 세계를 향한 국가대표 공연들이 기분 좋은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소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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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정 기자 sojeong2@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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