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열풍’ 기업 마케팅도 바꾼다
입력 2006.12.06 (22:25)
수정 2006.12.06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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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개인이 직접만든 동영상인 UCC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일반인들도 스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도 수정되고 있습니다.
정인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UCC 열풍의 주역인 기타리스트 임정현 씨, 기타연주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미국에서만 네티즌 천만 명이 클릭했다는 임 씨의 기타 연주곡은 국내 한 자동차 광고에 실려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녹취>임정현(기타 연주자) : "공연기회도 생기고 CF나 TV 라든가 인터넷에 제 연주를 들려줄 수 있는 기회라든가 그런 새 기회들이 생긴게 가장 큰 변화같아요."
이 같은 UCC 열풍은 숱한 보통 사람들을 스타로 만들어냈고, 일부는 기업의 TV 광고 모델로 선택받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UCC가 새로운 인터넷 문화로 급속히 확산 되면서 전자업체를 비롯한 기업들은 이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유명세를 얻고 있는 동영상에 제품을 결합하는 간접 광고 방식, 한 업체는 여대생이 DMB/MP3를 사용하며 요가를 하는 동영상을 올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른바 얼짱 여대생에게 화장품을 협찬해 만든 동영상에서 쇼핑 노하우를 전하는 시리즈 동영상까지 그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녹취>강일선(LG전자 브랜드전략그룹 차장) : "상당히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그리고 기존 광고에서 담을 수 없는 내용들을 소비자에게 쉽고 빨리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2006년, 인터넷 세상을 달군 UCC가 기업 마케팅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석입니다.
개인이 직접만든 동영상인 UCC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일반인들도 스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도 수정되고 있습니다.
정인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UCC 열풍의 주역인 기타리스트 임정현 씨, 기타연주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미국에서만 네티즌 천만 명이 클릭했다는 임 씨의 기타 연주곡은 국내 한 자동차 광고에 실려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녹취>임정현(기타 연주자) : "공연기회도 생기고 CF나 TV 라든가 인터넷에 제 연주를 들려줄 수 있는 기회라든가 그런 새 기회들이 생긴게 가장 큰 변화같아요."
이 같은 UCC 열풍은 숱한 보통 사람들을 스타로 만들어냈고, 일부는 기업의 TV 광고 모델로 선택받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UCC가 새로운 인터넷 문화로 급속히 확산 되면서 전자업체를 비롯한 기업들은 이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유명세를 얻고 있는 동영상에 제품을 결합하는 간접 광고 방식, 한 업체는 여대생이 DMB/MP3를 사용하며 요가를 하는 동영상을 올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른바 얼짱 여대생에게 화장품을 협찬해 만든 동영상에서 쇼핑 노하우를 전하는 시리즈 동영상까지 그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녹취>강일선(LG전자 브랜드전략그룹 차장) : "상당히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그리고 기존 광고에서 담을 수 없는 내용들을 소비자에게 쉽고 빨리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2006년, 인터넷 세상을 달군 UCC가 기업 마케팅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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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C 열풍’ 기업 마케팅도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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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12-06 21:41:41
- 수정2006-12-06 22:29:50
<앵커 멘트>
개인이 직접만든 동영상인 UCC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일반인들도 스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도 수정되고 있습니다.
정인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UCC 열풍의 주역인 기타리스트 임정현 씨, 기타연주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미국에서만 네티즌 천만 명이 클릭했다는 임 씨의 기타 연주곡은 국내 한 자동차 광고에 실려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녹취>임정현(기타 연주자) : "공연기회도 생기고 CF나 TV 라든가 인터넷에 제 연주를 들려줄 수 있는 기회라든가 그런 새 기회들이 생긴게 가장 큰 변화같아요."
이 같은 UCC 열풍은 숱한 보통 사람들을 스타로 만들어냈고, 일부는 기업의 TV 광고 모델로 선택받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UCC가 새로운 인터넷 문화로 급속히 확산 되면서 전자업체를 비롯한 기업들은 이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유명세를 얻고 있는 동영상에 제품을 결합하는 간접 광고 방식, 한 업체는 여대생이 DMB/MP3를 사용하며 요가를 하는 동영상을 올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른바 얼짱 여대생에게 화장품을 협찬해 만든 동영상에서 쇼핑 노하우를 전하는 시리즈 동영상까지 그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녹취>강일선(LG전자 브랜드전략그룹 차장) : "상당히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그리고 기존 광고에서 담을 수 없는 내용들을 소비자에게 쉽고 빨리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2006년, 인터넷 세상을 달군 UCC가 기업 마케팅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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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석 기자 isje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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