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관왕 박태환 ‘MVP 후보’ 선정

입력 2006.12.11 (08: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3개 등 모두 7개의 메달을 따낸 한국 수영의 희망 박태환이 대회 MVP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아시안게임 이모저모 황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아시아신기록 2개를 세우며 대회 3관왕이 된 박태환이 '삼성MVP상'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박태환과 대회 MVP 상을 놓고 다툴 경쟁자들은 중국의 수영 4관왕 팡지아잉과 3관왕인 일본의 기타지마 등 모두 6명입니다.

5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삼성MVP상은 오늘부터 오는 14일까지 기자단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대회 마지막날 발표됩니다.

우리의 준결승 상대가 된 이라크의 수비수가 쓰러지면서 상대 선수를 발로 찹니다.

경고 14차례에 3명 퇴장, 상대팀의 항의를 견디다 못한 감독이 기자회견장에서 줄행랑을 쳤습니다.

<인터뷰> 마넬 (이라크 대표팀 감독) : "한국은 월드컵 때 인상깊게 봤을 뿐 아니라 아시안게임 대표도 강한 것 같습니다."

당초 안락사될 것으로 알려졌던 故 김형칠 선수의 말은 카타르 법 때문에 현지에서 한 달 정도 치료를 받고 우리나라로 옮겨질 계획입니다.

현재 치료중인 故 김형칠 선수의 말에는 취재진은 물론 한국 승마 선수단의 접근도 허락되지 않고 있습니다.

히잡을 쓰고 나타나 눈길을 끌었던 바레인의 루카야 알 가사라, 의아한 시선을 비웃듯 100m에서 동메달을 땄고 200m 예선은 1위로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알고보니 히잡을 쓰고도 체코육상선수권대회 200m 에서 1등을 하는 등 세계 정상급 선수였습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3관왕 박태환 ‘MVP 후보’ 선정
    • 입력 2006-12-11 07:20:59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3개 등 모두 7개의 메달을 따낸 한국 수영의 희망 박태환이 대회 MVP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아시안게임 이모저모 황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아시아신기록 2개를 세우며 대회 3관왕이 된 박태환이 '삼성MVP상'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박태환과 대회 MVP 상을 놓고 다툴 경쟁자들은 중국의 수영 4관왕 팡지아잉과 3관왕인 일본의 기타지마 등 모두 6명입니다. 5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삼성MVP상은 오늘부터 오는 14일까지 기자단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대회 마지막날 발표됩니다. 우리의 준결승 상대가 된 이라크의 수비수가 쓰러지면서 상대 선수를 발로 찹니다. 경고 14차례에 3명 퇴장, 상대팀의 항의를 견디다 못한 감독이 기자회견장에서 줄행랑을 쳤습니다. <인터뷰> 마넬 (이라크 대표팀 감독) : "한국은 월드컵 때 인상깊게 봤을 뿐 아니라 아시안게임 대표도 강한 것 같습니다." 당초 안락사될 것으로 알려졌던 故 김형칠 선수의 말은 카타르 법 때문에 현지에서 한 달 정도 치료를 받고 우리나라로 옮겨질 계획입니다. 현재 치료중인 故 김형칠 선수의 말에는 취재진은 물론 한국 승마 선수단의 접근도 허락되지 않고 있습니다. 히잡을 쓰고 나타나 눈길을 끌었던 바레인의 루카야 알 가사라, 의아한 시선을 비웃듯 100m에서 동메달을 땄고 200m 예선은 1위로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알고보니 히잡을 쓰고도 체코육상선수권대회 200m 에서 1등을 하는 등 세계 정상급 선수였습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