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눈높아졌다… ‘스타보다 작품성’
입력 2006.12.29 (22:09)
수정 2006.12.29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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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2006년 한국 영화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스타에만 의존한 영화들은 대부분은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민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류 스타 최지우, 하지만 올해 흥행 성적표는 초라했습니다.
뵨사마라 불리는 이병헌도 그랬습니다.
차승원, 문근영.
그 이름만으로 관객을 불러모은다는 두 배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스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영화들은 잇따라 참패했습니다.
<인터뷰>이준오 (광명시 철산동): "감독이나 시나리오가 얼마나 잘 구성됐나 그런걸 먼저 확인해보고 "
이른바 스타 티켓 파워의 실종, 관객들의 눈 높이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스타의 이름보다는, 작품성이나 이야기의 완성도를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최예지 (신사동): "영화 평점 사이트 들어가서 평점 높은 거 위주로 영화평 읽어보면서 선택하는 편이에요."
천만 신화의 왕의 남자, 연말 흥행 돌풍의 주인공 미녀는 괴로워,
대형스타 없는 이 영화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것도 이런 이유에섭니다.
<인터뷰>정수완 (동국대 교수): "스타의 이름값에 기대기 보다 내실있는 기획 필요..."
스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작품성과 재미란 평범한 진리를, 관객들의 선택이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웁니다.
2006년 한국 영화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스타에만 의존한 영화들은 대부분은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민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류 스타 최지우, 하지만 올해 흥행 성적표는 초라했습니다.
뵨사마라 불리는 이병헌도 그랬습니다.
차승원, 문근영.
그 이름만으로 관객을 불러모은다는 두 배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스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영화들은 잇따라 참패했습니다.
<인터뷰>이준오 (광명시 철산동): "감독이나 시나리오가 얼마나 잘 구성됐나 그런걸 먼저 확인해보고 "
이른바 스타 티켓 파워의 실종, 관객들의 눈 높이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스타의 이름보다는, 작품성이나 이야기의 완성도를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최예지 (신사동): "영화 평점 사이트 들어가서 평점 높은 거 위주로 영화평 읽어보면서 선택하는 편이에요."
천만 신화의 왕의 남자, 연말 흥행 돌풍의 주인공 미녀는 괴로워,
대형스타 없는 이 영화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것도 이런 이유에섭니다.
<인터뷰>정수완 (동국대 교수): "스타의 이름값에 기대기 보다 내실있는 기획 필요..."
스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작품성과 재미란 평범한 진리를, 관객들의 선택이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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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객 눈높아졌다… ‘스타보다 작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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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12-29 21:37:21
- 수정2006-12-29 22:18:56
<앵커 멘트>
2006년 한국 영화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스타에만 의존한 영화들은 대부분은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민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류 스타 최지우, 하지만 올해 흥행 성적표는 초라했습니다.
뵨사마라 불리는 이병헌도 그랬습니다.
차승원, 문근영.
그 이름만으로 관객을 불러모은다는 두 배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스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영화들은 잇따라 참패했습니다.
<인터뷰>이준오 (광명시 철산동): "감독이나 시나리오가 얼마나 잘 구성됐나 그런걸 먼저 확인해보고 "
이른바 스타 티켓 파워의 실종, 관객들의 눈 높이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스타의 이름보다는, 작품성이나 이야기의 완성도를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최예지 (신사동): "영화 평점 사이트 들어가서 평점 높은 거 위주로 영화평 읽어보면서 선택하는 편이에요."
천만 신화의 왕의 남자, 연말 흥행 돌풍의 주인공 미녀는 괴로워,
대형스타 없는 이 영화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것도 이런 이유에섭니다.
<인터뷰>정수완 (동국대 교수): "스타의 이름값에 기대기 보다 내실있는 기획 필요..."
스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작품성과 재미란 평범한 진리를, 관객들의 선택이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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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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