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음료수값 ‘줄줄이 인상’
입력 2007.02.27 (22:37)
수정 2007.02.27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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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올 초부터 생활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번엔 라면과 음료수 등 각종 식음료입니다.
김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뭘 하나 사려 해도 선뜻 손이 가지 않습니다.
예전 가격만 생각했다간 예상 지출액을 금세 넘기기 일쑵니다.
<인터뷰>위한순(서울시 내발산동) : "교육비도 많이 드는데 10만 원 들고 나와도 몇 개 사면 없어요."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예정이어서 압박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라면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다는 신라면은 600원에서 8.3%나 오릅니다.
짜파게티도 50원이 오르고 새우깡도 16% 이상 비싼 7백 원으로 인상됩니다.
롯데칠성과 웅진식품, 해태음료는 일부 오렌지 주스 제품의 가격을 10%에서 많게는 22%까지 올렸거나 올릴 예정입니다.
일부 생수와 콜라 가격도 7~9% 올랐습니다.
밀가루와 오렌지 농축액 등 원자재 가격이 인상된데다 고유가로 운반비용 등이 올라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것이 업체들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연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훨씬 뛰어넘는 인상폭은 좀처럼 납득하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황선옥(소비자시민모임 서울 대표) : "연간 물가 인상률도 4~5%인데 20%까지 올린다는 것은 업체가 폭리를 취한다고 봐야죠."
지표물가는 안정됐다고 하지만 생필품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면서 서민 가계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정환입니다.
올 초부터 생활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번엔 라면과 음료수 등 각종 식음료입니다.
김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뭘 하나 사려 해도 선뜻 손이 가지 않습니다.
예전 가격만 생각했다간 예상 지출액을 금세 넘기기 일쑵니다.
<인터뷰>위한순(서울시 내발산동) : "교육비도 많이 드는데 10만 원 들고 나와도 몇 개 사면 없어요."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예정이어서 압박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라면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다는 신라면은 600원에서 8.3%나 오릅니다.
짜파게티도 50원이 오르고 새우깡도 16% 이상 비싼 7백 원으로 인상됩니다.
롯데칠성과 웅진식품, 해태음료는 일부 오렌지 주스 제품의 가격을 10%에서 많게는 22%까지 올렸거나 올릴 예정입니다.
일부 생수와 콜라 가격도 7~9% 올랐습니다.
밀가루와 오렌지 농축액 등 원자재 가격이 인상된데다 고유가로 운반비용 등이 올라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것이 업체들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연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훨씬 뛰어넘는 인상폭은 좀처럼 납득하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황선옥(소비자시민모임 서울 대표) : "연간 물가 인상률도 4~5%인데 20%까지 올린다는 것은 업체가 폭리를 취한다고 봐야죠."
지표물가는 안정됐다고 하지만 생필품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면서 서민 가계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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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음료수값 ‘줄줄이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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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7-02-27 21:23:30
- 수정2007-02-27 22:38:07
<앵커 멘트>
올 초부터 생활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번엔 라면과 음료수 등 각종 식음료입니다.
김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뭘 하나 사려 해도 선뜻 손이 가지 않습니다.
예전 가격만 생각했다간 예상 지출액을 금세 넘기기 일쑵니다.
<인터뷰>위한순(서울시 내발산동) : "교육비도 많이 드는데 10만 원 들고 나와도 몇 개 사면 없어요."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예정이어서 압박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라면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다는 신라면은 600원에서 8.3%나 오릅니다.
짜파게티도 50원이 오르고 새우깡도 16% 이상 비싼 7백 원으로 인상됩니다.
롯데칠성과 웅진식품, 해태음료는 일부 오렌지 주스 제품의 가격을 10%에서 많게는 22%까지 올렸거나 올릴 예정입니다.
일부 생수와 콜라 가격도 7~9% 올랐습니다.
밀가루와 오렌지 농축액 등 원자재 가격이 인상된데다 고유가로 운반비용 등이 올라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것이 업체들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연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훨씬 뛰어넘는 인상폭은 좀처럼 납득하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황선옥(소비자시민모임 서울 대표) : "연간 물가 인상률도 4~5%인데 20%까지 올린다는 것은 업체가 폭리를 취한다고 봐야죠."
지표물가는 안정됐다고 하지만 생필품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면서 서민 가계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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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환 기자 kim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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