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강남을 대체할 분당급 신도시로 경기도 화성 동탄의 동쪽 지역, 660만평이 확정됐습니다.
첫소식으로 김승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존의 동탄신도시 동쪽에 위치한 동탄 2지구 신도시는 660만 평, 10만5천 가구, 인구 26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사이에 두고 인접한 기존 동탄신도시와 합하면 933만 평으로 분당 신도시의 1.6배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개발된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큽니다.
<녹취> 이용섭(건교부 장관): "지금까지의 수도권 신도시보다 훨씬 자족성이 높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100만 평 이상의 첨단 비즈니스 용지를 조성하여 인근에 첨단 IT 및 R&D 산업과 연계되는 클러스터가 형성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분당 등 기존 신도시보다 녹지율은 높이고 인구밀도는 낮춥니다.
수도권 교통 혼잡을 막기 위해 기존의 경부고속도로 외에 2개 이상의 고속도로를 새로 건설합니다.
전철도 한 개 노선 이상 개통됩니다.
분양가는 한 평에 8백만 원 선으로 주변 시세보다 30% 이상 쌉니다.
정부는 내년 2월까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확정해 토지 수용을 실시하고 오는 2010년 2월부터는 주택분양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승조입니다.
강남을 대체할 분당급 신도시로 경기도 화성 동탄의 동쪽 지역, 660만평이 확정됐습니다.
첫소식으로 김승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존의 동탄신도시 동쪽에 위치한 동탄 2지구 신도시는 660만 평, 10만5천 가구, 인구 26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사이에 두고 인접한 기존 동탄신도시와 합하면 933만 평으로 분당 신도시의 1.6배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개발된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큽니다.
<녹취> 이용섭(건교부 장관): "지금까지의 수도권 신도시보다 훨씬 자족성이 높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100만 평 이상의 첨단 비즈니스 용지를 조성하여 인근에 첨단 IT 및 R&D 산업과 연계되는 클러스터가 형성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분당 등 기존 신도시보다 녹지율은 높이고 인구밀도는 낮춥니다.
수도권 교통 혼잡을 막기 위해 기존의 경부고속도로 외에 2개 이상의 고속도로를 새로 건설합니다.
전철도 한 개 노선 이상 개통됩니다.
분양가는 한 평에 8백만 원 선으로 주변 시세보다 30% 이상 쌉니다.
정부는 내년 2월까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확정해 토지 수용을 실시하고 오는 2010년 2월부터는 주택분양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승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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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도시 ‘동탄 동쪽’ 660만평 확정
-
- 입력 2007-06-01 20:55:35
<앵커 멘트>
강남을 대체할 분당급 신도시로 경기도 화성 동탄의 동쪽 지역, 660만평이 확정됐습니다.
첫소식으로 김승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존의 동탄신도시 동쪽에 위치한 동탄 2지구 신도시는 660만 평, 10만5천 가구, 인구 26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사이에 두고 인접한 기존 동탄신도시와 합하면 933만 평으로 분당 신도시의 1.6배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개발된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큽니다.
<녹취> 이용섭(건교부 장관): "지금까지의 수도권 신도시보다 훨씬 자족성이 높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100만 평 이상의 첨단 비즈니스 용지를 조성하여 인근에 첨단 IT 및 R&D 산업과 연계되는 클러스터가 형성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분당 등 기존 신도시보다 녹지율은 높이고 인구밀도는 낮춥니다.
수도권 교통 혼잡을 막기 위해 기존의 경부고속도로 외에 2개 이상의 고속도로를 새로 건설합니다.
전철도 한 개 노선 이상 개통됩니다.
분양가는 한 평에 8백만 원 선으로 주변 시세보다 30% 이상 쌉니다.
정부는 내년 2월까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확정해 토지 수용을 실시하고 오는 2010년 2월부터는 주택분양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승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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