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미국 프로 축구에선 베컴이 전매 특허인 프리킥으로 데뷔 골을 장식하며 팬들을 열광 시켰습니다.
미국에 불고 있는 "베컴 열풍"은 우리 프로 축구에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박수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베컴이 미국 팬들이 보고싶어했던 바로 그것을 보여줬습니다.
발목 부상에도 경기에 나선 베컴은 환상적인 프리킥 선제골을 터트렸습니다.
25미터짜리 오른발 슛이 골문으로 빨려들어가자 1만 7천여 팬들은 경기장이 떠나갈 듯 열광했습니다.
후반 2분에는 정교한 패스로 도노반의 추가골을 도왔고, 또 한 번 절묘한 프리킥을 선보이며 왜 그라운드에서 팬들이 베컴에 열광하는지를 입증했습니다.
<녹취>베컴(LA갤럭시): "프리킥을 하기 전에 골이 되겠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오늘 그랬습니다."
베컴의 등장은 미국 프로축구에 획기적인 변화를 낳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베컴의 데뷔전은 S-4)미국프로축구 사상 가장 많은 150만 명이 시청했고 경기장의 4만6천686석은 이례적으로 매진됐습니다.
베컴 관련 상품 판매량은 30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베컴의 유니폼은 스포츠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입니다.
흥행과 산업적 성공을 이끄는 스타 마케팅. 바로 우리 프로축구가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모델입니다.
<인터뷰>송해룡(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전문가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 필요하다."
팬들을 감동시키고 경기장으로 불러 모을 수 있는 스타를 발굴하는 것.
우리 프로축구의 발전을 위해 꼭 풀어야 하는 뻔하지만 어려운 과제입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미국 프로 축구에선 베컴이 전매 특허인 프리킥으로 데뷔 골을 장식하며 팬들을 열광 시켰습니다.
미국에 불고 있는 "베컴 열풍"은 우리 프로 축구에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박수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베컴이 미국 팬들이 보고싶어했던 바로 그것을 보여줬습니다.
발목 부상에도 경기에 나선 베컴은 환상적인 프리킥 선제골을 터트렸습니다.
25미터짜리 오른발 슛이 골문으로 빨려들어가자 1만 7천여 팬들은 경기장이 떠나갈 듯 열광했습니다.
후반 2분에는 정교한 패스로 도노반의 추가골을 도왔고, 또 한 번 절묘한 프리킥을 선보이며 왜 그라운드에서 팬들이 베컴에 열광하는지를 입증했습니다.
<녹취>베컴(LA갤럭시): "프리킥을 하기 전에 골이 되겠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오늘 그랬습니다."
베컴의 등장은 미국 프로축구에 획기적인 변화를 낳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베컴의 데뷔전은 S-4)미국프로축구 사상 가장 많은 150만 명이 시청했고 경기장의 4만6천686석은 이례적으로 매진됐습니다.
베컴 관련 상품 판매량은 30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베컴의 유니폼은 스포츠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입니다.
흥행과 산업적 성공을 이끄는 스타 마케팅. 바로 우리 프로축구가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모델입니다.
<인터뷰>송해룡(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전문가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 필요하다."
팬들을 감동시키고 경기장으로 불러 모을 수 있는 스타를 발굴하는 것.
우리 프로축구의 발전을 위해 꼭 풀어야 하는 뻔하지만 어려운 과제입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베컴 효과’에서 배워라
-
- 입력 2007-08-16 21:44:59
- 수정2007-08-16 22:45:55
<앵커 멘트>
미국 프로 축구에선 베컴이 전매 특허인 프리킥으로 데뷔 골을 장식하며 팬들을 열광 시켰습니다.
미국에 불고 있는 "베컴 열풍"은 우리 프로 축구에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박수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베컴이 미국 팬들이 보고싶어했던 바로 그것을 보여줬습니다.
발목 부상에도 경기에 나선 베컴은 환상적인 프리킥 선제골을 터트렸습니다.
25미터짜리 오른발 슛이 골문으로 빨려들어가자 1만 7천여 팬들은 경기장이 떠나갈 듯 열광했습니다.
후반 2분에는 정교한 패스로 도노반의 추가골을 도왔고, 또 한 번 절묘한 프리킥을 선보이며 왜 그라운드에서 팬들이 베컴에 열광하는지를 입증했습니다.
<녹취>베컴(LA갤럭시): "프리킥을 하기 전에 골이 되겠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오늘 그랬습니다."
베컴의 등장은 미국 프로축구에 획기적인 변화를 낳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베컴의 데뷔전은 S-4)미국프로축구 사상 가장 많은 150만 명이 시청했고 경기장의 4만6천686석은 이례적으로 매진됐습니다.
베컴 관련 상품 판매량은 30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베컴의 유니폼은 스포츠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입니다.
흥행과 산업적 성공을 이끄는 스타 마케팅. 바로 우리 프로축구가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모델입니다.
<인터뷰>송해룡(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전문가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 필요하다."
팬들을 감동시키고 경기장으로 불러 모을 수 있는 스타를 발굴하는 것.
우리 프로축구의 발전을 위해 꼭 풀어야 하는 뻔하지만 어려운 과제입니다.
KBS 뉴스 박수현입니다.
-
-
박수현 기자 supak@kbs.co.kr
박수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