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계열사 동원 가입자 유치’ 적발
입력 2008.01.20 (22:27)
수정 2008.01.21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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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인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을 동원해 가입자를 유치해오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임승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해 2월 발송된 LG그룹 사장단 협의회 안내장, 파워콤 MGM 공지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MGM은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올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사장들에게 파워콤 가입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 것입니다.
LG 파워콤과 계열사들은 명단까지 만들어 직원별 실적을 공개하고 관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G파워콤 자체 직원에게는 한 명에 40건, 계열사 직원들에게는 많게는 15건씩이 할당됐습니다.
<녹취> LG그룹 계열사 직원 : "개개인마다 실적을 마지막에는 매일 단위로 체크를 하고, 보고하고, 인사나 이런 것들이 관련된 임원들은 소리도 좀 치고."
이런 식으로 2006년 6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끌어모은 가입자 수는 49만여 명, 공정거래위원회는 LG 파워콤과 LG전자, 화학, 마이크론 등에 모두 6억9천여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인터뷰> 김상준(공정위 서울사무소장) : "경쟁이 사원판매 등 부당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되고, 계열사 임직원을 동원한 계열사 지원행위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LG 파워콤이 출범 2년여 만에 점유율 10%를 넘기며 업계 3위를 기록한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인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을 동원해 가입자를 유치해오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임승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해 2월 발송된 LG그룹 사장단 협의회 안내장, 파워콤 MGM 공지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MGM은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올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사장들에게 파워콤 가입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 것입니다.
LG 파워콤과 계열사들은 명단까지 만들어 직원별 실적을 공개하고 관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G파워콤 자체 직원에게는 한 명에 40건, 계열사 직원들에게는 많게는 15건씩이 할당됐습니다.
<녹취> LG그룹 계열사 직원 : "개개인마다 실적을 마지막에는 매일 단위로 체크를 하고, 보고하고, 인사나 이런 것들이 관련된 임원들은 소리도 좀 치고."
이런 식으로 2006년 6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끌어모은 가입자 수는 49만여 명, 공정거래위원회는 LG 파워콤과 LG전자, 화학, 마이크론 등에 모두 6억9천여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인터뷰> 김상준(공정위 서울사무소장) : "경쟁이 사원판매 등 부당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되고, 계열사 임직원을 동원한 계열사 지원행위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LG 파워콤이 출범 2년여 만에 점유율 10%를 넘기며 업계 3위를 기록한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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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파워콤, ‘계열사 동원 가입자 유치’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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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1-20 21:16:10
- 수정2008-01-21 00:04:32
<앵커 멘트>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인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을 동원해 가입자를 유치해오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임승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해 2월 발송된 LG그룹 사장단 협의회 안내장, 파워콤 MGM 공지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MGM은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올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LG파워콤이 그룹 계열사 사장들에게 파워콤 가입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 것입니다.
LG 파워콤과 계열사들은 명단까지 만들어 직원별 실적을 공개하고 관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G파워콤 자체 직원에게는 한 명에 40건, 계열사 직원들에게는 많게는 15건씩이 할당됐습니다.
<녹취> LG그룹 계열사 직원 : "개개인마다 실적을 마지막에는 매일 단위로 체크를 하고, 보고하고, 인사나 이런 것들이 관련된 임원들은 소리도 좀 치고."
이런 식으로 2006년 6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끌어모은 가입자 수는 49만여 명, 공정거래위원회는 LG 파워콤과 LG전자, 화학, 마이크론 등에 모두 6억9천여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인터뷰> 김상준(공정위 서울사무소장) : "경쟁이 사원판매 등 부당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되고, 계열사 임직원을 동원한 계열사 지원행위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LG 파워콤이 출범 2년여 만에 점유율 10%를 넘기며 업계 3위를 기록한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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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창 기자 scl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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