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호수공원서 ‘꽃 축제’ 개막

입력 2008.04.24 (19: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꽃 축제로 자리잡은 한국 고양꽃 전시회가 오늘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막됐습니다.

현장에 중계차가 나가 있습니다.

송명훈 기자. 꽃 전시회 첫 날인데요, 마침 날씨도 좋았고, 오늘 하루 관람객들도 많이 다녀갔다죠?

<리포트>

네, 벌써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는데요, 모처럼 화창한 날씨속에 오늘 하루 만명정도의 관람객이 이곳 고양꽃 전시장을 다녀갔습니다.

예쁜 꽃을 배경으로 사진 솜씨를 뽐내는 시민들이 유독 눈에 많이 띄었는데요, 꽃 구경도 하고 호수공원도 산책할 수 있어 나들이 장소로는 제격입니다.

전시된 꽃이 모두 500종 50만본에 이르고, 국내 화훼농가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타이완 등 8개 나라에서 70여 개 업체도 참여했습니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농림부와 KBS 등이 후원하는 이번 꽃 전시회의 주제는 '생활 속, 꽃 조경'입니다.

보는 꽃의 즐거움을 넘어 직접 꽃을 가꾸고 집안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꽃 장식품을 소개하고 꽃으로 꾸민 아담한 전원주택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판매장에서는 꽃과 화분 등을 시중가보다 30% 싸게 팔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5월8일 어버이 날까지 2주간 계속됩니다.

지금까지 고양 꽃 전시회장에서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양 호수공원서 ‘꽃 축제’ 개막
    • 입력 2008-04-24 19:10:04
    뉴스 7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꽃 축제로 자리잡은 한국 고양꽃 전시회가 오늘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막됐습니다. 현장에 중계차가 나가 있습니다. 송명훈 기자. 꽃 전시회 첫 날인데요, 마침 날씨도 좋았고, 오늘 하루 관람객들도 많이 다녀갔다죠? <리포트> 네, 벌써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는데요, 모처럼 화창한 날씨속에 오늘 하루 만명정도의 관람객이 이곳 고양꽃 전시장을 다녀갔습니다. 예쁜 꽃을 배경으로 사진 솜씨를 뽐내는 시민들이 유독 눈에 많이 띄었는데요, 꽃 구경도 하고 호수공원도 산책할 수 있어 나들이 장소로는 제격입니다. 전시된 꽃이 모두 500종 50만본에 이르고, 국내 화훼농가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타이완 등 8개 나라에서 70여 개 업체도 참여했습니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농림부와 KBS 등이 후원하는 이번 꽃 전시회의 주제는 '생활 속, 꽃 조경'입니다. 보는 꽃의 즐거움을 넘어 직접 꽃을 가꾸고 집안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꽃 장식품을 소개하고 꽃으로 꾸민 아담한 전원주택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판매장에서는 꽃과 화분 등을 시중가보다 30% 싸게 팔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5월8일 어버이 날까지 2주간 계속됩니다. 지금까지 고양 꽃 전시회장에서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