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현대자동차의 25인승 소형버스인 2008년형 e-카운티의 변속기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결함사실을 숨기고 리콜도 하지 않은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지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유치원이나 관광버스로 주로 사용하는 현대자동차의 25인승 2008년형 e-카운팁니다.
유치원 버스 운전자인 김모 씨는 차를 산 지 며칠 되지 않아 아찔한 순간을 겪었습니다.
<녹취> 김00(e-카운티 운전자) : "유치원 애들이 탄 상태로 비탈길 올라가는데 기어 변속이 안 돼. 미끄러져 접촉사고..."
문제가 된 차량은 구입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엔진과 미션의 경계부분에서 기름이 계속 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A/S센터에서 변속기를 떼내 분해 한 결과 부품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녹취> 현대차 A/S센터 정비사 : "(부품 사이에) 고도의 조임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실리콘 처리를 안 한 거죠. (불량이네요?)조립라인에서 잘못 조립됐죠."
현대측은 2008년형으로 모델을 바꾸면서 엔진의 마력을 높였는데, 이 과정에서 교체한 변속기가 엔진의 동력을 견뎌내지 못해 압력 차이로 기름이 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시판된 800대의 차량 가운데 18%인 150대가 변속기 결함으로 A/S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 측은 그러나 변속기 결함을 숨기면서 리콜조차 하지 않았고, 지난 4월에야 변속기를 다른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KBS 뉴스 신지원입니다.
현대자동차의 25인승 소형버스인 2008년형 e-카운티의 변속기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결함사실을 숨기고 리콜도 하지 않은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지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유치원이나 관광버스로 주로 사용하는 현대자동차의 25인승 2008년형 e-카운팁니다.
유치원 버스 운전자인 김모 씨는 차를 산 지 며칠 되지 않아 아찔한 순간을 겪었습니다.
<녹취> 김00(e-카운티 운전자) : "유치원 애들이 탄 상태로 비탈길 올라가는데 기어 변속이 안 돼. 미끄러져 접촉사고..."
문제가 된 차량은 구입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엔진과 미션의 경계부분에서 기름이 계속 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A/S센터에서 변속기를 떼내 분해 한 결과 부품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녹취> 현대차 A/S센터 정비사 : "(부품 사이에) 고도의 조임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실리콘 처리를 안 한 거죠. (불량이네요?)조립라인에서 잘못 조립됐죠."
현대측은 2008년형으로 모델을 바꾸면서 엔진의 마력을 높였는데, 이 과정에서 교체한 변속기가 엔진의 동력을 견뎌내지 못해 압력 차이로 기름이 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시판된 800대의 차량 가운데 18%인 150대가 변속기 결함으로 A/S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 측은 그러나 변속기 결함을 숨기면서 리콜조차 하지 않았고, 지난 4월에야 변속기를 다른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KBS 뉴스 신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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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e-카운티 변속기 결함 ‘쉬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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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6-24 21:31:04
<앵커 멘트>
현대자동차의 25인승 소형버스인 2008년형 e-카운티의 변속기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결함사실을 숨기고 리콜도 하지 않은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지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유치원이나 관광버스로 주로 사용하는 현대자동차의 25인승 2008년형 e-카운팁니다.
유치원 버스 운전자인 김모 씨는 차를 산 지 며칠 되지 않아 아찔한 순간을 겪었습니다.
<녹취> 김00(e-카운티 운전자) : "유치원 애들이 탄 상태로 비탈길 올라가는데 기어 변속이 안 돼. 미끄러져 접촉사고..."
문제가 된 차량은 구입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엔진과 미션의 경계부분에서 기름이 계속 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A/S센터에서 변속기를 떼내 분해 한 결과 부품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녹취> 현대차 A/S센터 정비사 : "(부품 사이에) 고도의 조임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실리콘 처리를 안 한 거죠. (불량이네요?)조립라인에서 잘못 조립됐죠."
현대측은 2008년형으로 모델을 바꾸면서 엔진의 마력을 높였는데, 이 과정에서 교체한 변속기가 엔진의 동력을 견뎌내지 못해 압력 차이로 기름이 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시판된 800대의 차량 가운데 18%인 150대가 변속기 결함으로 A/S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 측은 그러나 변속기 결함을 숨기면서 리콜조차 하지 않았고, 지난 4월에야 변속기를 다른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KBS 뉴스 신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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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원 기자 4you@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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