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 봇물 속 제주공항 ‘포화’
입력 2008.07.18 (07:52)
수정 2008.07.18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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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저가 항공사의 국내노선 취항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달 안에 제주 노선을 취항하는 저가 항공사가 4 곳에 달하게 되지만 공항 수용능력은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한항공이 만든 '진에어'가 실용 항공사를 표방하며 제주-김포 노선에 공식 취항했습니다.
앞으로 하루 8 차례 제주와 김포를 왕복 운항하게 됩니다.
지금은 보잉 737-800 한 대지만 조만간 운항 대수와 노선을 늘릴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재선(진에어 대표이사) : “내년 5월까지 항공기 보유대수를 5 대까지 늘려 제주 노선에 운항 확대 할 것...”
이미 국제선 운항까지 시작한 제주항공도 이번달부터 제주기점 운항 횟수를 왕복 32 차례에서 46차례로 늘릴 계획입니다.
오는 25일에는 영남에어가 취항예정이고 한성항공도 보유 기종을 늘릴 계획입니다.
앞으로 취항할 항공사가 더 남은데다 이들 항공사들이 제주 노선 운항은 빠뜨리지 않고 있어 공항의 수용능력 확장이 발등의 불이 되고 있습니다.
당장 공항 대합실에 신규 항공사 카운터를 설치할 공간도 남아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어부산 등 새로 취항할 저가항공사가 4곳 이상으로 제주공항이 확장공사를 마친다 해도 특정 시간대 활주로 수요를 감당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인터뷰> 서종(한국항공정책연구소장) : “특정시간대는 벌써 어려울 것, 신공항 검토돼야...”
폭주하고 있는 제주도의 항공 수요를 분산할 제2공항 건설의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저가 항공사의 국내노선 취항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달 안에 제주 노선을 취항하는 저가 항공사가 4 곳에 달하게 되지만 공항 수용능력은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한항공이 만든 '진에어'가 실용 항공사를 표방하며 제주-김포 노선에 공식 취항했습니다.
앞으로 하루 8 차례 제주와 김포를 왕복 운항하게 됩니다.
지금은 보잉 737-800 한 대지만 조만간 운항 대수와 노선을 늘릴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재선(진에어 대표이사) : “내년 5월까지 항공기 보유대수를 5 대까지 늘려 제주 노선에 운항 확대 할 것...”
이미 국제선 운항까지 시작한 제주항공도 이번달부터 제주기점 운항 횟수를 왕복 32 차례에서 46차례로 늘릴 계획입니다.
오는 25일에는 영남에어가 취항예정이고 한성항공도 보유 기종을 늘릴 계획입니다.
앞으로 취항할 항공사가 더 남은데다 이들 항공사들이 제주 노선 운항은 빠뜨리지 않고 있어 공항의 수용능력 확장이 발등의 불이 되고 있습니다.
당장 공항 대합실에 신규 항공사 카운터를 설치할 공간도 남아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어부산 등 새로 취항할 저가항공사가 4곳 이상으로 제주공항이 확장공사를 마친다 해도 특정 시간대 활주로 수요를 감당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인터뷰> 서종(한국항공정책연구소장) : “특정시간대는 벌써 어려울 것, 신공항 검토돼야...”
폭주하고 있는 제주도의 항공 수요를 분산할 제2공항 건설의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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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가항공 봇물 속 제주공항 ‘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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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7-18 07:03:14
- 수정2008-07-18 08:31:20
<앵커 멘트>
저가 항공사의 국내노선 취항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달 안에 제주 노선을 취항하는 저가 항공사가 4 곳에 달하게 되지만 공항 수용능력은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한항공이 만든 '진에어'가 실용 항공사를 표방하며 제주-김포 노선에 공식 취항했습니다.
앞으로 하루 8 차례 제주와 김포를 왕복 운항하게 됩니다.
지금은 보잉 737-800 한 대지만 조만간 운항 대수와 노선을 늘릴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재선(진에어 대표이사) : “내년 5월까지 항공기 보유대수를 5 대까지 늘려 제주 노선에 운항 확대 할 것...”
이미 국제선 운항까지 시작한 제주항공도 이번달부터 제주기점 운항 횟수를 왕복 32 차례에서 46차례로 늘릴 계획입니다.
오는 25일에는 영남에어가 취항예정이고 한성항공도 보유 기종을 늘릴 계획입니다.
앞으로 취항할 항공사가 더 남은데다 이들 항공사들이 제주 노선 운항은 빠뜨리지 않고 있어 공항의 수용능력 확장이 발등의 불이 되고 있습니다.
당장 공항 대합실에 신규 항공사 카운터를 설치할 공간도 남아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어부산 등 새로 취항할 저가항공사가 4곳 이상으로 제주공항이 확장공사를 마친다 해도 특정 시간대 활주로 수요를 감당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인터뷰> 서종(한국항공정책연구소장) : “특정시간대는 벌써 어려울 것, 신공항 검토돼야...”
폭주하고 있는 제주도의 항공 수요를 분산할 제2공항 건설의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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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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