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관객 사로잡을 ‘명곡’ 절실
입력 2008.07.21 (21:56)
수정 2008.07.21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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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컬을 보면 오랜세월 기억에 남는 노래가 있습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도 크게 발전은 했지만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 노래를 만드는 게 중요한 과제라는 지적입니다.
홍수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 십년동안 사람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된 노래들.
오랜 세월 관객을 사로잡은 명곡을 가진 작품은 남다른 기억을 남깁니다.
<인터뷰>남자관객 : "아무래도 노래가 좋다보면 그 작품도 기억에 많이 남고 그게 많이 좌우하죠"
하지만 우리 뮤지컬의 사정은 그렇지 못합니다.
공연기간 10년, 무려 백 만명의 관객이 본 대표적 창작뮤지컬이지만, 명성황후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소극장 뮤지컬의 상황 역시 마찬가집니다.
10년 안팎의 짧은 기간동안 창작 뮤지컬은 한 해 200편이 쏟아질 정도로 발전했지만, 음악이 기억되는 뮤지컬을 찾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조용신(뮤지컬 평론가) : "전문 작곡가 수도 부족하고 작품을 만드는 기간이 짧아 완성도 높은 음악나오기 힘들다"
무대를 떠나서도 불려질 수 있는 노래을 만드는 것, 창작 뮤지컬의 세계 무대 성공을 앞당길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KBS 뉴스 홍수진입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컬을 보면 오랜세월 기억에 남는 노래가 있습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도 크게 발전은 했지만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 노래를 만드는 게 중요한 과제라는 지적입니다.
홍수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 십년동안 사람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된 노래들.
오랜 세월 관객을 사로잡은 명곡을 가진 작품은 남다른 기억을 남깁니다.
<인터뷰>남자관객 : "아무래도 노래가 좋다보면 그 작품도 기억에 많이 남고 그게 많이 좌우하죠"
하지만 우리 뮤지컬의 사정은 그렇지 못합니다.
공연기간 10년, 무려 백 만명의 관객이 본 대표적 창작뮤지컬이지만, 명성황후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소극장 뮤지컬의 상황 역시 마찬가집니다.
10년 안팎의 짧은 기간동안 창작 뮤지컬은 한 해 200편이 쏟아질 정도로 발전했지만, 음악이 기억되는 뮤지컬을 찾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조용신(뮤지컬 평론가) : "전문 작곡가 수도 부족하고 작품을 만드는 기간이 짧아 완성도 높은 음악나오기 힘들다"
무대를 떠나서도 불려질 수 있는 노래을 만드는 것, 창작 뮤지컬의 세계 무대 성공을 앞당길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KBS 뉴스 홍수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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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작 뮤지컬, 관객 사로잡을 ‘명곡’ 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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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7-21 21:21:40
- 수정2008-07-21 22:15:11
<앵커 멘트>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컬을 보면 오랜세월 기억에 남는 노래가 있습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도 크게 발전은 했지만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 노래를 만드는 게 중요한 과제라는 지적입니다.
홍수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 십년동안 사람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된 노래들.
오랜 세월 관객을 사로잡은 명곡을 가진 작품은 남다른 기억을 남깁니다.
<인터뷰>남자관객 : "아무래도 노래가 좋다보면 그 작품도 기억에 많이 남고 그게 많이 좌우하죠"
하지만 우리 뮤지컬의 사정은 그렇지 못합니다.
공연기간 10년, 무려 백 만명의 관객이 본 대표적 창작뮤지컬이지만, 명성황후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소극장 뮤지컬의 상황 역시 마찬가집니다.
10년 안팎의 짧은 기간동안 창작 뮤지컬은 한 해 200편이 쏟아질 정도로 발전했지만, 음악이 기억되는 뮤지컬을 찾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조용신(뮤지컬 평론가) : "전문 작곡가 수도 부족하고 작품을 만드는 기간이 짧아 완성도 높은 음악나오기 힘들다"
무대를 떠나서도 불려질 수 있는 노래을 만드는 것, 창작 뮤지컬의 세계 무대 성공을 앞당길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KBS 뉴스 홍수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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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수진 기자 nodan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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