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초등학생이 철도 건널목을 건너다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차단기는 제대로 작동했지만 한 차로만 막는 반쪽짜리였습니다.
양성모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가 난 시각은 어제 저녁 7시쯤.
철도 건널목에서 길을 건너던 10살 권 모 양이 춘천으로 향하던 무궁화호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건널목 근무자 : "열차에 이걸(안전신호) 해주고 돌아서잖아요, 돌아서는데 뭐가 싹 하고 지나가서..."
경찰은 권 양이 건너편에 있는 친구를 따라가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건널목 차단기가 작동했지만 권 양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 건널목입니다. 차단장치가 내려와도 도로의 절반만 가리기 때문에 반대편 차도와 인도는 사실상 아무런 안전장치도 없는 상태입니다.
지난해 11월 충북 충주에서는 대학생 2명이, 지난 1월 부산에서도 60대 여성이 숨지는 등 건널목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그래서 차단기 길이를 늘리거나 더 많은 차단기를 세워야한다는 교통진단이 나오고있습니다.
하지만, 코레일 측은 차량이 빠져나갈 공간이 없게 돼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여덕구(코레일 전기팀장) : "차단기가 철길 양쪽에 모두 설치된 경우, 일단정지를 무시하고 들어오던 차량이..."
그러나 교통 전문가들은 잇따르는 사고를 막으려면 차량 중심이 아닌 보행자 중심의 안전장치가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성모입니다.
초등학생이 철도 건널목을 건너다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차단기는 제대로 작동했지만 한 차로만 막는 반쪽짜리였습니다.
양성모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가 난 시각은 어제 저녁 7시쯤.
철도 건널목에서 길을 건너던 10살 권 모 양이 춘천으로 향하던 무궁화호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건널목 근무자 : "열차에 이걸(안전신호) 해주고 돌아서잖아요, 돌아서는데 뭐가 싹 하고 지나가서..."
경찰은 권 양이 건너편에 있는 친구를 따라가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건널목 차단기가 작동했지만 권 양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 건널목입니다. 차단장치가 내려와도 도로의 절반만 가리기 때문에 반대편 차도와 인도는 사실상 아무런 안전장치도 없는 상태입니다.
지난해 11월 충북 충주에서는 대학생 2명이, 지난 1월 부산에서도 60대 여성이 숨지는 등 건널목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그래서 차단기 길이를 늘리거나 더 많은 차단기를 세워야한다는 교통진단이 나오고있습니다.
하지만, 코레일 측은 차량이 빠져나갈 공간이 없게 돼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여덕구(코레일 전기팀장) : "차단기가 철길 양쪽에 모두 설치된 경우, 일단정지를 무시하고 들어오던 차량이..."
그러나 교통 전문가들은 잇따르는 사고를 막으려면 차량 중심이 아닌 보행자 중심의 안전장치가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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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쪽 짜리 차단기’ 잇단 철도 건널목 사고
-
- 입력 2008-10-29 21:05:08
<앵커 멘트>
초등학생이 철도 건널목을 건너다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차단기는 제대로 작동했지만 한 차로만 막는 반쪽짜리였습니다.
양성모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가 난 시각은 어제 저녁 7시쯤.
철도 건널목에서 길을 건너던 10살 권 모 양이 춘천으로 향하던 무궁화호 열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건널목 근무자 : "열차에 이걸(안전신호) 해주고 돌아서잖아요, 돌아서는데 뭐가 싹 하고 지나가서..."
경찰은 권 양이 건너편에 있는 친구를 따라가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건널목 차단기가 작동했지만 권 양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 건널목입니다. 차단장치가 내려와도 도로의 절반만 가리기 때문에 반대편 차도와 인도는 사실상 아무런 안전장치도 없는 상태입니다.
지난해 11월 충북 충주에서는 대학생 2명이, 지난 1월 부산에서도 60대 여성이 숨지는 등 건널목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그래서 차단기 길이를 늘리거나 더 많은 차단기를 세워야한다는 교통진단이 나오고있습니다.
하지만, 코레일 측은 차량이 빠져나갈 공간이 없게 돼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여덕구(코레일 전기팀장) : "차단기가 철길 양쪽에 모두 설치된 경우, 일단정지를 무시하고 들어오던 차량이..."
그러나 교통 전문가들은 잇따르는 사고를 막으려면 차량 중심이 아닌 보행자 중심의 안전장치가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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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성모 기자 maria61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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