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룬 광고들이,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마치 내 이야기 같아서 뭉클한 감동까지 느끼게 합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죽을 엎지르고도, 휴지를 몽땅 뽑아 놓고도, 변기 속에 손을 넣고도 아이들은 좋기만 합니다.
립스틱으로 범벅이 된 얼굴, 그래도 아이는 마냥 신납니다.
미운 4살이 저지르는 온갖 말썽이 시간이 지나면 결국, 부모에게 행복일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광고!
여러 아이들의 집을 광고 제작팀이 나뉘어 돌며 카메라만 설치한 채 무작정 기다렸습니다.
기다림 이틀 만에 생생한 말썽들이 포착됐습니다.
<인터뷰>전규창 : "인위적으로 조작하면 소비자도 알 겁니다. 공감을 안 갖게 되죠. 최대한 자연스럽게 리얼리티를 살려서 준비한 겁니다."
새 생명이 잉태된 순간부터 8시간의 진통, 그리고 태어남까지...
그 아기의 성장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고 있는 이 광고는 인터넷 공모를 통해 모인 부부 250쌍 가운데 선발된 한 부부의 진짜 이야기입니다.
<인터뷰>윤현정 : "우리랑 같은 모습의 사람들 아닙니까. 얘기 자체도 나의 얘기고 소비자가 채널을 돌리기 어려운 거죠."
유명인을 모델로 쓰면 순간적인 광고 효과는 있지만 금방 잊혀지게 된다고 광고업계는 말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내는 이른바 리얼리티 광고가 최근 주목받는 이윱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룬 광고들이,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마치 내 이야기 같아서 뭉클한 감동까지 느끼게 합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죽을 엎지르고도, 휴지를 몽땅 뽑아 놓고도, 변기 속에 손을 넣고도 아이들은 좋기만 합니다.
립스틱으로 범벅이 된 얼굴, 그래도 아이는 마냥 신납니다.
미운 4살이 저지르는 온갖 말썽이 시간이 지나면 결국, 부모에게 행복일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광고!
여러 아이들의 집을 광고 제작팀이 나뉘어 돌며 카메라만 설치한 채 무작정 기다렸습니다.
기다림 이틀 만에 생생한 말썽들이 포착됐습니다.
<인터뷰>전규창 : "인위적으로 조작하면 소비자도 알 겁니다. 공감을 안 갖게 되죠. 최대한 자연스럽게 리얼리티를 살려서 준비한 겁니다."
새 생명이 잉태된 순간부터 8시간의 진통, 그리고 태어남까지...
그 아기의 성장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고 있는 이 광고는 인터넷 공모를 통해 모인 부부 250쌍 가운데 선발된 한 부부의 진짜 이야기입니다.
<인터뷰>윤현정 : "우리랑 같은 모습의 사람들 아닙니까. 얘기 자체도 나의 얘기고 소비자가 채널을 돌리기 어려운 거죠."
유명인을 모델로 쓰면 순간적인 광고 효과는 있지만 금방 잊혀지게 된다고 광고업계는 말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내는 이른바 리얼리티 광고가 최근 주목받는 이윱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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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 그대로 ‘리얼리티 광고’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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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11-25 21:37:54
<앵커 멘트>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룬 광고들이,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마치 내 이야기 같아서 뭉클한 감동까지 느끼게 합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죽을 엎지르고도, 휴지를 몽땅 뽑아 놓고도, 변기 속에 손을 넣고도 아이들은 좋기만 합니다.
립스틱으로 범벅이 된 얼굴, 그래도 아이는 마냥 신납니다.
미운 4살이 저지르는 온갖 말썽이 시간이 지나면 결국, 부모에게 행복일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광고!
여러 아이들의 집을 광고 제작팀이 나뉘어 돌며 카메라만 설치한 채 무작정 기다렸습니다.
기다림 이틀 만에 생생한 말썽들이 포착됐습니다.
<인터뷰>전규창 : "인위적으로 조작하면 소비자도 알 겁니다. 공감을 안 갖게 되죠. 최대한 자연스럽게 리얼리티를 살려서 준비한 겁니다."
새 생명이 잉태된 순간부터 8시간의 진통, 그리고 태어남까지...
그 아기의 성장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고 있는 이 광고는 인터넷 공모를 통해 모인 부부 250쌍 가운데 선발된 한 부부의 진짜 이야기입니다.
<인터뷰>윤현정 : "우리랑 같은 모습의 사람들 아닙니까. 얘기 자체도 나의 얘기고 소비자가 채널을 돌리기 어려운 거죠."
유명인을 모델로 쓰면 순간적인 광고 효과는 있지만 금방 잊혀지게 된다고 광고업계는 말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내는 이른바 리얼리티 광고가 최근 주목받는 이윱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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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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