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부산으로 가던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고장 나, 후속 열차 24편이 1시간 넘게 멈춰섰습니다.
국산 KTX가 도입된 뒤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윤지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침 출근길, 승객들이 초조한 표정으로 열차를 기다립니다.
<인터뷰>전은희(경기도 부천시 소사동) : "출근을 해야 하는데, 벌써 30분 넘게 늦었어요. 10번 승강장 가랬다, 7번 승강장으로 가라고 했다가."
수학여행을 떠나야 하는 초등학생들도 발을 동동 구릅니다.
<인터뷰>옥현아(서울 구현초등학교 6학년) : "좀 아쉬워요. (질문 : 뭐가요?) 설렜는데 (출발이) 뒤쳐지니까 아쉬워요."
아침 7시에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갑자기 멈춰서면서, 후속 열차 24편의 운행이 잇따라 1시간 이상씩 지연된 것입니다.
<인터뷰>이치영(서울역 부역장) : "오늘 사고는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해 긴급 정차해 승객들을 대체 열차 편으로 옮기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어제도 충북 오송역 부근에서 KTX 열차가 제동장치 부품 파손으로 1시간 반 넘게 멈춰서 있었습니다.
KTX의 운행 장애는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30여 건으로 월 평균 3건 이하였지만, 올해는 8월까지 49건으로 월 평균 6건 이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처음 도입돼 전체의 10% 정도인 국산 KTX가 전체 운행장애 사고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X 운행 장애가 급증하고 있지만, 코레일 측은 이런 원인에 대해 명확한 진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
부산으로 가던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고장 나, 후속 열차 24편이 1시간 넘게 멈춰섰습니다.
국산 KTX가 도입된 뒤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윤지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침 출근길, 승객들이 초조한 표정으로 열차를 기다립니다.
<인터뷰>전은희(경기도 부천시 소사동) : "출근을 해야 하는데, 벌써 30분 넘게 늦었어요. 10번 승강장 가랬다, 7번 승강장으로 가라고 했다가."
수학여행을 떠나야 하는 초등학생들도 발을 동동 구릅니다.
<인터뷰>옥현아(서울 구현초등학교 6학년) : "좀 아쉬워요. (질문 : 뭐가요?) 설렜는데 (출발이) 뒤쳐지니까 아쉬워요."
아침 7시에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갑자기 멈춰서면서, 후속 열차 24편의 운행이 잇따라 1시간 이상씩 지연된 것입니다.
<인터뷰>이치영(서울역 부역장) : "오늘 사고는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해 긴급 정차해 승객들을 대체 열차 편으로 옮기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어제도 충북 오송역 부근에서 KTX 열차가 제동장치 부품 파손으로 1시간 반 넘게 멈춰서 있었습니다.
KTX의 운행 장애는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30여 건으로 월 평균 3건 이하였지만, 올해는 8월까지 49건으로 월 평균 6건 이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처음 도입돼 전체의 10% 정도인 국산 KTX가 전체 운행장애 사고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X 운행 장애가 급증하고 있지만, 코레일 측은 이런 원인에 대해 명확한 진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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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X 잇단 고장·정차사고,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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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0-25 22:32:02
<앵커 멘트>
부산으로 가던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고장 나, 후속 열차 24편이 1시간 넘게 멈춰섰습니다.
국산 KTX가 도입된 뒤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윤지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침 출근길, 승객들이 초조한 표정으로 열차를 기다립니다.
<인터뷰>전은희(경기도 부천시 소사동) : "출근을 해야 하는데, 벌써 30분 넘게 늦었어요. 10번 승강장 가랬다, 7번 승강장으로 가라고 했다가."
수학여행을 떠나야 하는 초등학생들도 발을 동동 구릅니다.
<인터뷰>옥현아(서울 구현초등학교 6학년) : "좀 아쉬워요. (질문 : 뭐가요?) 설렜는데 (출발이) 뒤쳐지니까 아쉬워요."
아침 7시에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KTX 열차가 출발 직후 갑자기 멈춰서면서, 후속 열차 24편의 운행이 잇따라 1시간 이상씩 지연된 것입니다.
<인터뷰>이치영(서울역 부역장) : "오늘 사고는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해 긴급 정차해 승객들을 대체 열차 편으로 옮기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어제도 충북 오송역 부근에서 KTX 열차가 제동장치 부품 파손으로 1시간 반 넘게 멈춰서 있었습니다.
KTX의 운행 장애는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30여 건으로 월 평균 3건 이하였지만, 올해는 8월까지 49건으로 월 평균 6건 이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처음 도입돼 전체의 10% 정도인 국산 KTX가 전체 운행장애 사고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TX 운행 장애가 급증하고 있지만, 코레일 측은 이런 원인에 대해 명확한 진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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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지연 기자 ae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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