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오토바이 날치기 활개…피하는 방법은?

입력 2011.09.27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길가는 여성을 노리는 오토바이 날치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일어나는 이런 날치기 피해를 당하지 않으시려면 가방 드는 방향부터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골목길을 따라 오토바이 한 대가 내려옵니다.

핸드백을 들고 길을 가던 여성에게 접근하더니 순식간에 날치기를 해 달아납니다.

여성은 깜짝 놀라 움직이지도 못합니다.

<녹취> 오토바이 날치기 피해자 : "출근을 하던 길인데 처음엔 오토바이가 저한테 부딪힌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날치기여서 소리를 치고 그랬어요."

같은 날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도 오토바이 날치기 사건이 발생하는 등 최근 한 달 동안 신고된 오토바이 날치기만 30여 건에 달합니다.

오토바이를 탄 2인조는 핸드백 등 가방을 도로쪽으로 맨 여성을 주로 노렸습니다.

<인터뷰> 석정복(서대문서 강력계장) : "2-3분 안에 범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손쉽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오토바이 날치기가 끊이지 않는 것으로.."

경찰은 가방을 도로가 아닌 건물 쪽으로 매기만 해도 범죄의 표적이 될 확률이 훨씬 낮아진다고 말합니다.

또 걸을때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고 있을 경우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오늘 10대 날치기범 두 명을 붙잡은 경찰은 강남 일대에서 18건의 범행을 저지른 2인조 오토바이 날치기범에 대해서도 본격 추적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도심 오토바이 날치기 활개…피하는 방법은?
    • 입력 2011-09-27 22:07:28
    뉴스 9
<앵커 멘트> 최근 길가는 여성을 노리는 오토바이 날치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일어나는 이런 날치기 피해를 당하지 않으시려면 가방 드는 방향부터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골목길을 따라 오토바이 한 대가 내려옵니다. 핸드백을 들고 길을 가던 여성에게 접근하더니 순식간에 날치기를 해 달아납니다. 여성은 깜짝 놀라 움직이지도 못합니다. <녹취> 오토바이 날치기 피해자 : "출근을 하던 길인데 처음엔 오토바이가 저한테 부딪힌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날치기여서 소리를 치고 그랬어요." 같은 날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도 오토바이 날치기 사건이 발생하는 등 최근 한 달 동안 신고된 오토바이 날치기만 30여 건에 달합니다. 오토바이를 탄 2인조는 핸드백 등 가방을 도로쪽으로 맨 여성을 주로 노렸습니다. <인터뷰> 석정복(서대문서 강력계장) : "2-3분 안에 범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손쉽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오토바이 날치기가 끊이지 않는 것으로.." 경찰은 가방을 도로가 아닌 건물 쪽으로 매기만 해도 범죄의 표적이 될 확률이 훨씬 낮아진다고 말합니다. 또 걸을때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고 있을 경우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오늘 10대 날치기범 두 명을 붙잡은 경찰은 강남 일대에서 18건의 범행을 저지른 2인조 오토바이 날치기범에 대해서도 본격 추적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