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버스 재생타이어 전면 교체하기로
입력 2013.06.19 (21:39)
수정 2013.06.19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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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버스 타이어 폭발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 재생 타이어가 견디지 못하는건데 서울시는 버스 뒷타이어를 모두 새것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가림 기자입니다.
<리포트>
버스 바퀴에서 연기가 솟구치고, 차 바닥엔 큰 구멍이 뚫렸습니다.
모두 타이어가 폭발한 때문입니다.
찜통더위에 타이어가 마찰열을 견디지 못한 겁니다.
폭발한 것은 대부분 재생타이어, 문제는 서울 시내버스의 재생품 사용률이 무려 83%에 이른다는 겁니다.
법적으로 뒷바퀴엔 재생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천연가스 버스는 하부의 열이 빠져나가기 어려운 구조여서, 뒷바퀴의 재생타이어는 열을 더 받게 됩니다.
<인터뷰> 송옥현(버스업체 정비차장) : "가스용기가 최고 8개까지 들어가는데 그것들이 바람을 막고 있어서 열이 많이 발생하고..."
서울시내버스의 뒷바퀴가 전면 새 타이어로 교체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새 타이어 만 3천 개를 구입해 재생타이어를 교체할 방침입니다.
천연가스 버스의 내압용기 압력도 10% 낮춰 운행하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진구(서울시 버스정책팀장) : "만약에 있을지도 모를 지열에 의한 내압용기 압력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압조치를 시행하게 된 겁니다."
서울시는 장기적으론, 연료통을 천장에 설치해 사고가 적은 저상버스를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최근 버스 타이어 폭발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 재생 타이어가 견디지 못하는건데 서울시는 버스 뒷타이어를 모두 새것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가림 기자입니다.
<리포트>
버스 바퀴에서 연기가 솟구치고, 차 바닥엔 큰 구멍이 뚫렸습니다.
모두 타이어가 폭발한 때문입니다.
찜통더위에 타이어가 마찰열을 견디지 못한 겁니다.
폭발한 것은 대부분 재생타이어, 문제는 서울 시내버스의 재생품 사용률이 무려 83%에 이른다는 겁니다.
법적으로 뒷바퀴엔 재생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천연가스 버스는 하부의 열이 빠져나가기 어려운 구조여서, 뒷바퀴의 재생타이어는 열을 더 받게 됩니다.
<인터뷰> 송옥현(버스업체 정비차장) : "가스용기가 최고 8개까지 들어가는데 그것들이 바람을 막고 있어서 열이 많이 발생하고..."
서울시내버스의 뒷바퀴가 전면 새 타이어로 교체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새 타이어 만 3천 개를 구입해 재생타이어를 교체할 방침입니다.
천연가스 버스의 내압용기 압력도 10% 낮춰 운행하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진구(서울시 버스정책팀장) : "만약에 있을지도 모를 지열에 의한 내압용기 압력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압조치를 시행하게 된 겁니다."
서울시는 장기적으론, 연료통을 천장에 설치해 사고가 적은 저상버스를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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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시내버스 재생타이어 전면 교체하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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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6-19 21:40:08
- 수정2013-06-19 21:55:25
<앵커 멘트>
최근 버스 타이어 폭발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 재생 타이어가 견디지 못하는건데 서울시는 버스 뒷타이어를 모두 새것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가림 기자입니다.
<리포트>
버스 바퀴에서 연기가 솟구치고, 차 바닥엔 큰 구멍이 뚫렸습니다.
모두 타이어가 폭발한 때문입니다.
찜통더위에 타이어가 마찰열을 견디지 못한 겁니다.
폭발한 것은 대부분 재생타이어, 문제는 서울 시내버스의 재생품 사용률이 무려 83%에 이른다는 겁니다.
법적으로 뒷바퀴엔 재생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천연가스 버스는 하부의 열이 빠져나가기 어려운 구조여서, 뒷바퀴의 재생타이어는 열을 더 받게 됩니다.
<인터뷰> 송옥현(버스업체 정비차장) : "가스용기가 최고 8개까지 들어가는데 그것들이 바람을 막고 있어서 열이 많이 발생하고..."
서울시내버스의 뒷바퀴가 전면 새 타이어로 교체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새 타이어 만 3천 개를 구입해 재생타이어를 교체할 방침입니다.
천연가스 버스의 내압용기 압력도 10% 낮춰 운행하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진구(서울시 버스정책팀장) : "만약에 있을지도 모를 지열에 의한 내압용기 압력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압조치를 시행하게 된 겁니다."
서울시는 장기적으론, 연료통을 천장에 설치해 사고가 적은 저상버스를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최근 버스 타이어 폭발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 재생 타이어가 견디지 못하는건데 서울시는 버스 뒷타이어를 모두 새것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가림 기자입니다.
<리포트>
버스 바퀴에서 연기가 솟구치고, 차 바닥엔 큰 구멍이 뚫렸습니다.
모두 타이어가 폭발한 때문입니다.
찜통더위에 타이어가 마찰열을 견디지 못한 겁니다.
폭발한 것은 대부분 재생타이어, 문제는 서울 시내버스의 재생품 사용률이 무려 83%에 이른다는 겁니다.
법적으로 뒷바퀴엔 재생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천연가스 버스는 하부의 열이 빠져나가기 어려운 구조여서, 뒷바퀴의 재생타이어는 열을 더 받게 됩니다.
<인터뷰> 송옥현(버스업체 정비차장) : "가스용기가 최고 8개까지 들어가는데 그것들이 바람을 막고 있어서 열이 많이 발생하고..."
서울시내버스의 뒷바퀴가 전면 새 타이어로 교체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새 타이어 만 3천 개를 구입해 재생타이어를 교체할 방침입니다.
천연가스 버스의 내압용기 압력도 10% 낮춰 운행하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진구(서울시 버스정책팀장) : "만약에 있을지도 모를 지열에 의한 내압용기 압력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압조치를 시행하게 된 겁니다."
서울시는 장기적으론, 연료통을 천장에 설치해 사고가 적은 저상버스를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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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림 기자 garim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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