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차 피해 가능성 없다”…밤 9시까지 영업
입력 2014.01.22 (21:02)
수정 2014.01.22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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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정부가 오늘 대책을 내놨습니다.
우선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며 불안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재발급을 위해 해당 금융사가 밤 9시까지 영업하도록 했습니다.
이호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 대책 발표에 앞서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국민 앞에 고개를 숙입니다.
신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죄송하다면서도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신제윤(금융위원장) : "유출되었던 개인정보가 전량 회수돼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으므로 피해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정부는 우선 국민 불안과 불편을 없애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카드 재발급 등을 위해 장시간 줄서서 기다리거나 전화하지 않도록 국민은행과 농협은행은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고, 롯데카드는 백화점 폐점 뒤에도 발급 업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또 콜센터 직원을 두세 배 늘리고 통신회선도 천5백 회선 확충해 전화 대기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처벌도 대폭 강화됩니다.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로 영업을 한 금융사는 관련 매출액의 1%까지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금융사에 대한 과징금도 현재 최고 1억 원에서 50억 원 정도로 높일 방침입니다.
<녹취> 고승범(금융위 사무처장) : "개인정보를 불법 유출한 회사에 대해서 사회적 파장이 크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서도 과징금을 매긴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카드 3사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3개월 영업정지 제재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정부가 오늘 대책을 내놨습니다.
우선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며 불안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재발급을 위해 해당 금융사가 밤 9시까지 영업하도록 했습니다.
이호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 대책 발표에 앞서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국민 앞에 고개를 숙입니다.
신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죄송하다면서도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신제윤(금융위원장) : "유출되었던 개인정보가 전량 회수돼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으므로 피해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정부는 우선 국민 불안과 불편을 없애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카드 재발급 등을 위해 장시간 줄서서 기다리거나 전화하지 않도록 국민은행과 농협은행은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고, 롯데카드는 백화점 폐점 뒤에도 발급 업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또 콜센터 직원을 두세 배 늘리고 통신회선도 천5백 회선 확충해 전화 대기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처벌도 대폭 강화됩니다.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로 영업을 한 금융사는 관련 매출액의 1%까지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금융사에 대한 과징금도 현재 최고 1억 원에서 50억 원 정도로 높일 방침입니다.
<녹취> 고승범(금융위 사무처장) : "개인정보를 불법 유출한 회사에 대해서 사회적 파장이 크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서도 과징금을 매긴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카드 3사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3개월 영업정지 제재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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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2차 피해 가능성 없다”…밤 9시까지 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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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1-22 21:03:15
- 수정2014-01-22 21: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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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오늘 대책을 내놨습니다.
우선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며 불안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재발급을 위해 해당 금융사가 밤 9시까지 영업하도록 했습니다.
이호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 대책 발표에 앞서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국민 앞에 고개를 숙입니다.
신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죄송하다면서도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신제윤(금융위원장) : "유출되었던 개인정보가 전량 회수돼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으므로 피해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정부는 우선 국민 불안과 불편을 없애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카드 재발급 등을 위해 장시간 줄서서 기다리거나 전화하지 않도록 국민은행과 농협은행은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고, 롯데카드는 백화점 폐점 뒤에도 발급 업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또 콜센터 직원을 두세 배 늘리고 통신회선도 천5백 회선 확충해 전화 대기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처벌도 대폭 강화됩니다.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로 영업을 한 금융사는 관련 매출액의 1%까지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금융사에 대한 과징금도 현재 최고 1억 원에서 50억 원 정도로 높일 방침입니다.
<녹취> 고승범(금융위 사무처장) : "개인정보를 불법 유출한 회사에 대해서 사회적 파장이 크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서도 과징금을 매긴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카드 3사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3개월 영업정지 제재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정부가 오늘 대책을 내놨습니다.
우선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며 불안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재발급을 위해 해당 금융사가 밤 9시까지 영업하도록 했습니다.
이호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 대책 발표에 앞서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국민 앞에 고개를 숙입니다.
신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죄송하다면서도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신제윤(금융위원장) : "유출되었던 개인정보가 전량 회수돼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으므로 피해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정부는 우선 국민 불안과 불편을 없애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카드 재발급 등을 위해 장시간 줄서서 기다리거나 전화하지 않도록 국민은행과 농협은행은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고, 롯데카드는 백화점 폐점 뒤에도 발급 업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또 콜센터 직원을 두세 배 늘리고 통신회선도 천5백 회선 확충해 전화 대기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처벌도 대폭 강화됩니다.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로 영업을 한 금융사는 관련 매출액의 1%까지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금융사에 대한 과징금도 현재 최고 1억 원에서 50억 원 정도로 높일 방침입니다.
<녹취> 고승범(금융위 사무처장) : "개인정보를 불법 유출한 회사에 대해서 사회적 파장이 크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서도 과징금을 매긴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카드 3사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3개월 영업정지 제재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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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을 기자 he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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