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어는 시계”…올림픽 마케팅 못 한다!
입력 2014.02.08 (06:47)
수정 2014.02.0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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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소치올림픽의 공식 후원기업, 올림픽 파트너는 모두 10곳입니다.
IOC가 서로 제품이 겹치지 않는 기업들을 선정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과 함께 팔고 있는 갤럭시 기어 때문인데, 류호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에서 갤럭시 노트3와 손목에 차는 갤럭기 기어를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현장에 마련된 삼성 홍보관에는 갤럭시기어가 없습니다.
전 세계 선수단 3천여 명에게 갤럭시 노트3를 나눠주면서도 갤럭시 기어는 빼놨습니다.
<인터뷰> 타라(캐나다 선수단) : "갤럭시 노트3를 준다는 소리를 듣고 이번에 갤럭시 기어를 받을 줄 알고 기대했거든요. 둘을 함께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비용이 아까웠던 건 아닙니다.
삼성 관계자는 시계 분야 올림픽 파트너인 오메가와의 갈등 가능성 때문에 이번 올림픽 마케팅에서 갤럭시 기어를 제외했다고 말합니다.
전화가 되고 문자도 받는 갤럭시 기어는 기존 시계와는 다른 무선통신기기라는 게 삼성 입장이지만 갈등이 생길 경우 기존에 우선권 있는 업체를 지지하는 IOC 관행을 고려한 겁니다.
<인터뷰> 김도균(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 : "IOC 자체에서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또 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한 보장을 확실하게 해 줄 수 있도록..."
시계와 스마트폰이 융합된 갤럭시 기어.
전통적인 제품 구분의 벽에 막혀 이번 올림픽에선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소치올림픽의 공식 후원기업, 올림픽 파트너는 모두 10곳입니다.
IOC가 서로 제품이 겹치지 않는 기업들을 선정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과 함께 팔고 있는 갤럭시 기어 때문인데, 류호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에서 갤럭시 노트3와 손목에 차는 갤럭기 기어를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현장에 마련된 삼성 홍보관에는 갤럭시기어가 없습니다.
전 세계 선수단 3천여 명에게 갤럭시 노트3를 나눠주면서도 갤럭시 기어는 빼놨습니다.
<인터뷰> 타라(캐나다 선수단) : "갤럭시 노트3를 준다는 소리를 듣고 이번에 갤럭시 기어를 받을 줄 알고 기대했거든요. 둘을 함께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비용이 아까웠던 건 아닙니다.
삼성 관계자는 시계 분야 올림픽 파트너인 오메가와의 갈등 가능성 때문에 이번 올림픽 마케팅에서 갤럭시 기어를 제외했다고 말합니다.
전화가 되고 문자도 받는 갤럭시 기어는 기존 시계와는 다른 무선통신기기라는 게 삼성 입장이지만 갈등이 생길 경우 기존에 우선권 있는 업체를 지지하는 IOC 관행을 고려한 겁니다.
<인터뷰> 김도균(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 : "IOC 자체에서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또 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한 보장을 확실하게 해 줄 수 있도록..."
시계와 스마트폰이 융합된 갤럭시 기어.
전통적인 제품 구분의 벽에 막혀 이번 올림픽에선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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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 기어는 시계”…올림픽 마케팅 못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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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2-08 08:23:33
- 수정2014-02-08 09: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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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치올림픽의 공식 후원기업, 올림픽 파트너는 모두 10곳입니다.
IOC가 서로 제품이 겹치지 않는 기업들을 선정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과 함께 팔고 있는 갤럭시 기어 때문인데, 류호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에서 갤럭시 노트3와 손목에 차는 갤럭기 기어를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현장에 마련된 삼성 홍보관에는 갤럭시기어가 없습니다.
전 세계 선수단 3천여 명에게 갤럭시 노트3를 나눠주면서도 갤럭시 기어는 빼놨습니다.
<인터뷰> 타라(캐나다 선수단) : "갤럭시 노트3를 준다는 소리를 듣고 이번에 갤럭시 기어를 받을 줄 알고 기대했거든요. 둘을 함께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비용이 아까웠던 건 아닙니다.
삼성 관계자는 시계 분야 올림픽 파트너인 오메가와의 갈등 가능성 때문에 이번 올림픽 마케팅에서 갤럭시 기어를 제외했다고 말합니다.
전화가 되고 문자도 받는 갤럭시 기어는 기존 시계와는 다른 무선통신기기라는 게 삼성 입장이지만 갈등이 생길 경우 기존에 우선권 있는 업체를 지지하는 IOC 관행을 고려한 겁니다.
<인터뷰> 김도균(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 : "IOC 자체에서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또 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한 보장을 확실하게 해 줄 수 있도록..."
시계와 스마트폰이 융합된 갤럭시 기어.
전통적인 제품 구분의 벽에 막혀 이번 올림픽에선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소치올림픽의 공식 후원기업, 올림픽 파트너는 모두 10곳입니다.
IOC가 서로 제품이 겹치지 않는 기업들을 선정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과 함께 팔고 있는 갤럭시 기어 때문인데, 류호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에서 갤럭시 노트3와 손목에 차는 갤럭기 기어를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현장에 마련된 삼성 홍보관에는 갤럭시기어가 없습니다.
전 세계 선수단 3천여 명에게 갤럭시 노트3를 나눠주면서도 갤럭시 기어는 빼놨습니다.
<인터뷰> 타라(캐나다 선수단) : "갤럭시 노트3를 준다는 소리를 듣고 이번에 갤럭시 기어를 받을 줄 알고 기대했거든요. 둘을 함께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비용이 아까웠던 건 아닙니다.
삼성 관계자는 시계 분야 올림픽 파트너인 오메가와의 갈등 가능성 때문에 이번 올림픽 마케팅에서 갤럭시 기어를 제외했다고 말합니다.
전화가 되고 문자도 받는 갤럭시 기어는 기존 시계와는 다른 무선통신기기라는 게 삼성 입장이지만 갈등이 생길 경우 기존에 우선권 있는 업체를 지지하는 IOC 관행을 고려한 겁니다.
<인터뷰> 김도균(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 : "IOC 자체에서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또 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한 보장을 확실하게 해 줄 수 있도록..."
시계와 스마트폰이 융합된 갤럭시 기어.
전통적인 제품 구분의 벽에 막혀 이번 올림픽에선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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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호성 기자 ryuh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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