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어렵고 고루하게 느껴지던 우리의 음악극인 창극이 소재의 다양화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성인만 볼 수 있는 '변강쇠전'으로 뮤지컬처럼 장기공연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현대적 감각의 무대.
흥겨운 춤판, 구수한 입담이 객석을 사로잡습니다.
<녹취> "아이~~~외로워라!"
뮤지컬도 연극도 아닌 판소리를 재료로 한 '창극'입니다.
<인터뷰> 정다정(서울 노원구 하계동) : "소리도 있고 음악도 있고 연기도 있고 특히 더 좋은 건 뮤지컬보다 좀 더 관객하고 호흡이 좀 가깝다고 할까."
연극계 스타 연출가 고선웅과 국립창극단이 판소리 '변강쇠 타령'에 새 옷을 입혔습니다.
외설적인 소재를 풍자로 승화한 최초의 18세 이상 관람가 작품, 장기 공연에도 처음 도전합니다.
<인터뷰> 김성녀(국립창극단 감독) : 우리도 뮤지컬처럼 길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맛있는 김치처럼 잘 익어서 보완이 되고 보완이 되고 하면..."
그리스신화를 풀어낸 창극 메디아, 최근 창극은 소재의 다양화를 통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선웅('변강쇠 점 찍고 옹녀'연출) : "창극은 무조건 밝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번에 작업을 하며 확신하게 됐습니다.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진짜 광맥 같은 게 숨어있구나."
창극의 '다음'이 더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어렵고 고루하게 느껴지던 우리의 음악극인 창극이 소재의 다양화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성인만 볼 수 있는 '변강쇠전'으로 뮤지컬처럼 장기공연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현대적 감각의 무대.
흥겨운 춤판, 구수한 입담이 객석을 사로잡습니다.
<녹취> "아이~~~외로워라!"
뮤지컬도 연극도 아닌 판소리를 재료로 한 '창극'입니다.
<인터뷰> 정다정(서울 노원구 하계동) : "소리도 있고 음악도 있고 연기도 있고 특히 더 좋은 건 뮤지컬보다 좀 더 관객하고 호흡이 좀 가깝다고 할까."
연극계 스타 연출가 고선웅과 국립창극단이 판소리 '변강쇠 타령'에 새 옷을 입혔습니다.
외설적인 소재를 풍자로 승화한 최초의 18세 이상 관람가 작품, 장기 공연에도 처음 도전합니다.
<인터뷰> 김성녀(국립창극단 감독) : 우리도 뮤지컬처럼 길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맛있는 김치처럼 잘 익어서 보완이 되고 보완이 되고 하면..."
그리스신화를 풀어낸 창극 메디아, 최근 창극은 소재의 다양화를 통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선웅('변강쇠 점 찍고 옹녀'연출) : "창극은 무조건 밝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번에 작업을 하며 확신하게 됐습니다.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진짜 광맥 같은 게 숨어있구나."
창극의 '다음'이 더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창극의 변신…재미가 쏠쏠
-
- 입력 2014-06-16 12:44:54
- 수정2014-06-16 13:05:19
<앵커 멘트>
어렵고 고루하게 느껴지던 우리의 음악극인 창극이 소재의 다양화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성인만 볼 수 있는 '변강쇠전'으로 뮤지컬처럼 장기공연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현대적 감각의 무대.
흥겨운 춤판, 구수한 입담이 객석을 사로잡습니다.
<녹취> "아이~~~외로워라!"
뮤지컬도 연극도 아닌 판소리를 재료로 한 '창극'입니다.
<인터뷰> 정다정(서울 노원구 하계동) : "소리도 있고 음악도 있고 연기도 있고 특히 더 좋은 건 뮤지컬보다 좀 더 관객하고 호흡이 좀 가깝다고 할까."
연극계 스타 연출가 고선웅과 국립창극단이 판소리 '변강쇠 타령'에 새 옷을 입혔습니다.
외설적인 소재를 풍자로 승화한 최초의 18세 이상 관람가 작품, 장기 공연에도 처음 도전합니다.
<인터뷰> 김성녀(국립창극단 감독) : 우리도 뮤지컬처럼 길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맛있는 김치처럼 잘 익어서 보완이 되고 보완이 되고 하면..."
그리스신화를 풀어낸 창극 메디아, 최근 창극은 소재의 다양화를 통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선웅('변강쇠 점 찍고 옹녀'연출) : "창극은 무조건 밝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번에 작업을 하며 확신하게 됐습니다.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진짜 광맥 같은 게 숨어있구나."
창극의 '다음'이 더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어렵고 고루하게 느껴지던 우리의 음악극인 창극이 소재의 다양화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성인만 볼 수 있는 '변강쇠전'으로 뮤지컬처럼 장기공연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현대적 감각의 무대.
흥겨운 춤판, 구수한 입담이 객석을 사로잡습니다.
<녹취> "아이~~~외로워라!"
뮤지컬도 연극도 아닌 판소리를 재료로 한 '창극'입니다.
<인터뷰> 정다정(서울 노원구 하계동) : "소리도 있고 음악도 있고 연기도 있고 특히 더 좋은 건 뮤지컬보다 좀 더 관객하고 호흡이 좀 가깝다고 할까."
연극계 스타 연출가 고선웅과 국립창극단이 판소리 '변강쇠 타령'에 새 옷을 입혔습니다.
외설적인 소재를 풍자로 승화한 최초의 18세 이상 관람가 작품, 장기 공연에도 처음 도전합니다.
<인터뷰> 김성녀(국립창극단 감독) : 우리도 뮤지컬처럼 길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맛있는 김치처럼 잘 익어서 보완이 되고 보완이 되고 하면..."
그리스신화를 풀어낸 창극 메디아, 최근 창극은 소재의 다양화를 통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선웅('변강쇠 점 찍고 옹녀'연출) : "창극은 무조건 밝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번에 작업을 하며 확신하게 됐습니다.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진짜 광맥 같은 게 숨어있구나."
창극의 '다음'이 더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
심연희 기자 simony@kbs.co.kr
심연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