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자동차산업 집중 육성…앞서 가는 일본
입력 2015.02.23 (06:41)
수정 2015.02.23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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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일본 정부가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미래 산업 파급 효과가 큰 전략업종으로 수소 자동차산업을 집중 육성해 세계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최근 일본 총리 관저에선 아베 총리가 연료전지차를 직접 시승하며 ‘수소 자동차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드디어 ‘수소 시대’가 열렸습니다. 모든 관청에 수소 자동차를 도입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토요타가 처음으로 연료전지차 일반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혼다와 닛산도 판매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타는 올해 초 연료전지차 특허기술 5천 6백여건의 무상 공개를 발표했습니다.
<녹취> 도요타 자동차 미주법인 사장 : "수소 연료전지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국내판매 가격 720만엔 가운데 3백만엔의 보조금과 함께 자동차세를 대폭 감면하는 등 수소차 보급을 전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수소 주입 시설을 대폭 늘려 시내 어디서나 15분안에 도착하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입니다.
<녹취> 마스조에(도쿄도지사) : "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수소를 새로운 에너지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동차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된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일본 정부가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미래 산업 파급 효과가 큰 전략업종으로 수소 자동차산업을 집중 육성해 세계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최근 일본 총리 관저에선 아베 총리가 연료전지차를 직접 시승하며 ‘수소 자동차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드디어 ‘수소 시대’가 열렸습니다. 모든 관청에 수소 자동차를 도입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토요타가 처음으로 연료전지차 일반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혼다와 닛산도 판매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타는 올해 초 연료전지차 특허기술 5천 6백여건의 무상 공개를 발표했습니다.
<녹취> 도요타 자동차 미주법인 사장 : "수소 연료전지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국내판매 가격 720만엔 가운데 3백만엔의 보조금과 함께 자동차세를 대폭 감면하는 등 수소차 보급을 전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수소 주입 시설을 대폭 늘려 시내 어디서나 15분안에 도착하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입니다.
<녹취> 마스조에(도쿄도지사) : "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수소를 새로운 에너지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동차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된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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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 자동차산업 집중 육성…앞서 가는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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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2-23 06:42:52
- 수정2015-02-23 08:13:48
<앵커 멘트>
일본 정부가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미래 산업 파급 효과가 큰 전략업종으로 수소 자동차산업을 집중 육성해 세계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최근 일본 총리 관저에선 아베 총리가 연료전지차를 직접 시승하며 ‘수소 자동차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드디어 ‘수소 시대’가 열렸습니다. 모든 관청에 수소 자동차를 도입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토요타가 처음으로 연료전지차 일반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혼다와 닛산도 판매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타는 올해 초 연료전지차 특허기술 5천 6백여건의 무상 공개를 발표했습니다.
<녹취> 도요타 자동차 미주법인 사장 : "수소 연료전지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국내판매 가격 720만엔 가운데 3백만엔의 보조금과 함께 자동차세를 대폭 감면하는 등 수소차 보급을 전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수소 주입 시설을 대폭 늘려 시내 어디서나 15분안에 도착하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입니다.
<녹취> 마스조에(도쿄도지사) : "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수소를 새로운 에너지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동차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된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일본 정부가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미래 산업 파급 효과가 큰 전략업종으로 수소 자동차산업을 집중 육성해 세계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최근 일본 총리 관저에선 아베 총리가 연료전지차를 직접 시승하며 ‘수소 자동차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드디어 ‘수소 시대’가 열렸습니다. 모든 관청에 수소 자동차를 도입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토요타가 처음으로 연료전지차 일반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혼다와 닛산도 판매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타는 올해 초 연료전지차 특허기술 5천 6백여건의 무상 공개를 발표했습니다.
<녹취> 도요타 자동차 미주법인 사장 : "수소 연료전지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국내판매 가격 720만엔 가운데 3백만엔의 보조금과 함께 자동차세를 대폭 감면하는 등 수소차 보급을 전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수소 주입 시설을 대폭 늘려 시내 어디서나 15분안에 도착하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입니다.
<녹취> 마스조에(도쿄도지사) : "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수소를 새로운 에너지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동차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된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수소 자동차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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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구 기자 sukk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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