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진단] ① ‘유커’ 10만 명 몰려온다…유치 경쟁 ‘후끈’
입력 2015.05.01 (21:08)
수정 2015.05.01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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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국도 닷새간의 노동절 황금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을 찾고 있는데요. 구매력이 높은 중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유치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백화점 정문 앞이 개점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대부분 중국인 관광객들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구매할 제품을 꼼꼼하게 적은 목록을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드디어 문이 열리자, 경쟁이라도 하듯 매장 안으로 걸음을 재촉합니다
층별로 통역 직원들이 배치돼 있어 언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녹취> "주차장은 2층에 올라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롱롱(중국 관광객) : "대부분 사람들이 중국어를 할 줄 알고 게다가 잘합니다. 이런 점은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도입해 카드나 현금 없이도 계산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돕는가 하면,
<녹취> "안녕하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국인 우수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도 만들었습니다.
전통 시장도 중국 관광객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중국 전통 복장에 팬더곰 탈을 쓰고 경쾌한 행진곡에 맞춰 흥을 돋우며 시장을 누빕니다.
<인터뷰> 황태현(남대문 시장 상인) : "자기네 나라 상징 옷을 입고 더운데도 하니까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백화점은 아예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천난(백화점 글로벌마케팅 담당/중국인) : "중국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문화 공연을 통해서 중국 관광객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체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내 면세점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내걸었습니다.
노동절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은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10만여 명.
중국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중국도 닷새간의 노동절 황금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을 찾고 있는데요. 구매력이 높은 중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유치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백화점 정문 앞이 개점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대부분 중국인 관광객들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구매할 제품을 꼼꼼하게 적은 목록을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드디어 문이 열리자, 경쟁이라도 하듯 매장 안으로 걸음을 재촉합니다
층별로 통역 직원들이 배치돼 있어 언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녹취> "주차장은 2층에 올라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롱롱(중국 관광객) : "대부분 사람들이 중국어를 할 줄 알고 게다가 잘합니다. 이런 점은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도입해 카드나 현금 없이도 계산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돕는가 하면,
<녹취> "안녕하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국인 우수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도 만들었습니다.
전통 시장도 중국 관광객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중국 전통 복장에 팬더곰 탈을 쓰고 경쾌한 행진곡에 맞춰 흥을 돋우며 시장을 누빕니다.
<인터뷰> 황태현(남대문 시장 상인) : "자기네 나라 상징 옷을 입고 더운데도 하니까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백화점은 아예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천난(백화점 글로벌마케팅 담당/중국인) : "중국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문화 공연을 통해서 중국 관광객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체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내 면세점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내걸었습니다.
노동절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은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10만여 명.
중국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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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중진단] ① ‘유커’ 10만 명 몰려온다…유치 경쟁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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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5-01 21:14:03
- 수정2015-05-01 22:10:48
<앵커 멘트>
중국도 닷새간의 노동절 황금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을 찾고 있는데요. 구매력이 높은 중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유치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백화점 정문 앞이 개점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대부분 중국인 관광객들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구매할 제품을 꼼꼼하게 적은 목록을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드디어 문이 열리자, 경쟁이라도 하듯 매장 안으로 걸음을 재촉합니다
층별로 통역 직원들이 배치돼 있어 언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녹취> "주차장은 2층에 올라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롱롱(중국 관광객) : "대부분 사람들이 중국어를 할 줄 알고 게다가 잘합니다. 이런 점은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도입해 카드나 현금 없이도 계산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돕는가 하면,
<녹취> "안녕하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국인 우수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도 만들었습니다.
전통 시장도 중국 관광객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중국 전통 복장에 팬더곰 탈을 쓰고 경쾌한 행진곡에 맞춰 흥을 돋우며 시장을 누빕니다.
<인터뷰> 황태현(남대문 시장 상인) : "자기네 나라 상징 옷을 입고 더운데도 하니까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백화점은 아예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천난(백화점 글로벌마케팅 담당/중국인) : "중국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문화 공연을 통해서 중국 관광객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체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내 면세점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내걸었습니다.
노동절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은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10만여 명.
중국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중국도 닷새간의 노동절 황금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을 찾고 있는데요. 구매력이 높은 중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열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유치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백화점 정문 앞이 개점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대부분 중국인 관광객들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구매할 제품을 꼼꼼하게 적은 목록을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드디어 문이 열리자, 경쟁이라도 하듯 매장 안으로 걸음을 재촉합니다
층별로 통역 직원들이 배치돼 있어 언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녹취> "주차장은 2층에 올라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롱롱(중국 관광객) : "대부분 사람들이 중국어를 할 줄 알고 게다가 잘합니다. 이런 점은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도입해 카드나 현금 없이도 계산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돕는가 하면,
<녹취> "안녕하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국인 우수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도 만들었습니다.
전통 시장도 중국 관광객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중국 전통 복장에 팬더곰 탈을 쓰고 경쾌한 행진곡에 맞춰 흥을 돋우며 시장을 누빕니다.
<인터뷰> 황태현(남대문 시장 상인) : "자기네 나라 상징 옷을 입고 더운데도 하니까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백화점은 아예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천난(백화점 글로벌마케팅 담당/중국인) : "중국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문화 공연을 통해서 중국 관광객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체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내 면세점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내걸었습니다.
노동절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은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10만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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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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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형원 기자 roedie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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