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CO₂ 배출 기준 속여…휘발유 차량 포함
입력 2015.11.04 (21:16)
수정 2015.11.04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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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질소산화물 배출가스 조작으로 곤경에 빠진 폭스바겐이 일부 차량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스스로 시인했습니다.
문제 차종에는 디젤차량 뿐 아니라 휘발유 차량도 포함돼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에서 가장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한다는 폭스바겐의 광고입니다.
<녹취> "폭스바겐의 현대적 모델들이 이산화탄소 배출을 95그램 낮추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의 자체 조사 결과는 달랐습니다.
배출 기준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차량들이 대거 발견된 겁니다.
대상 차량은 폭스바겐과 아우디, 스코다 등의 천 4백CC와 천 6백CC 등 모두 80만 여대에 달합니다.
이산화탄소는 환경 오염과 직접 관련된다는 점에서 조작이 확인된 질소산화물보다 더 심각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특히 이번엔 그동안 문제가 됐던 디젤 뿐 아니라, 일부 휘발유 차량도 포함됐다고 시인했습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처음으로 휘발유 차량으로까지 번진 것입니다.
<인터뷰> 한스-게르하르트 제바(볼프스부르크 자동차 대학 교수) :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다면 폭스바겐이 여전히 진실을 감추고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폭스바겐은 이번 결함으로 20억 유로, 우리 돈 약 2조 5천억 원의 경제적 손실 우려하고 있습니다.
고급 차량에서의 조작 의혹이 제기된지 하루만에 이산화탄소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폭스바겐은 더욱 곤혹스런 처지에 빠졌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질소산화물 배출가스 조작으로 곤경에 빠진 폭스바겐이 일부 차량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스스로 시인했습니다.
문제 차종에는 디젤차량 뿐 아니라 휘발유 차량도 포함돼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에서 가장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한다는 폭스바겐의 광고입니다.
<녹취> "폭스바겐의 현대적 모델들이 이산화탄소 배출을 95그램 낮추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의 자체 조사 결과는 달랐습니다.
배출 기준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차량들이 대거 발견된 겁니다.
대상 차량은 폭스바겐과 아우디, 스코다 등의 천 4백CC와 천 6백CC 등 모두 80만 여대에 달합니다.
이산화탄소는 환경 오염과 직접 관련된다는 점에서 조작이 확인된 질소산화물보다 더 심각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특히 이번엔 그동안 문제가 됐던 디젤 뿐 아니라, 일부 휘발유 차량도 포함됐다고 시인했습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처음으로 휘발유 차량으로까지 번진 것입니다.
<인터뷰> 한스-게르하르트 제바(볼프스부르크 자동차 대학 교수) :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다면 폭스바겐이 여전히 진실을 감추고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폭스바겐은 이번 결함으로 20억 유로, 우리 돈 약 2조 5천억 원의 경제적 손실 우려하고 있습니다.
고급 차량에서의 조작 의혹이 제기된지 하루만에 이산화탄소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폭스바겐은 더욱 곤혹스런 처지에 빠졌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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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CO₂ 배출 기준 속여…휘발유 차량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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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1-04 21:17:55
- 수정2015-11-04 22:25:24
<앵커 멘트>
질소산화물 배출가스 조작으로 곤경에 빠진 폭스바겐이 일부 차량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스스로 시인했습니다.
문제 차종에는 디젤차량 뿐 아니라 휘발유 차량도 포함돼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에서 가장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한다는 폭스바겐의 광고입니다.
<녹취> "폭스바겐의 현대적 모델들이 이산화탄소 배출을 95그램 낮추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의 자체 조사 결과는 달랐습니다.
배출 기준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차량들이 대거 발견된 겁니다.
대상 차량은 폭스바겐과 아우디, 스코다 등의 천 4백CC와 천 6백CC 등 모두 80만 여대에 달합니다.
이산화탄소는 환경 오염과 직접 관련된다는 점에서 조작이 확인된 질소산화물보다 더 심각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특히 이번엔 그동안 문제가 됐던 디젤 뿐 아니라, 일부 휘발유 차량도 포함됐다고 시인했습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처음으로 휘발유 차량으로까지 번진 것입니다.
<인터뷰> 한스-게르하르트 제바(볼프스부르크 자동차 대학 교수) :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다면 폭스바겐이 여전히 진실을 감추고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폭스바겐은 이번 결함으로 20억 유로, 우리 돈 약 2조 5천억 원의 경제적 손실 우려하고 있습니다.
고급 차량에서의 조작 의혹이 제기된지 하루만에 이산화탄소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폭스바겐은 더욱 곤혹스런 처지에 빠졌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질소산화물 배출가스 조작으로 곤경에 빠진 폭스바겐이 일부 차량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스스로 시인했습니다.
문제 차종에는 디젤차량 뿐 아니라 휘발유 차량도 포함돼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에서 가장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한다는 폭스바겐의 광고입니다.
<녹취> "폭스바겐의 현대적 모델들이 이산화탄소 배출을 95그램 낮추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의 자체 조사 결과는 달랐습니다.
배출 기준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차량들이 대거 발견된 겁니다.
대상 차량은 폭스바겐과 아우디, 스코다 등의 천 4백CC와 천 6백CC 등 모두 80만 여대에 달합니다.
이산화탄소는 환경 오염과 직접 관련된다는 점에서 조작이 확인된 질소산화물보다 더 심각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특히 이번엔 그동안 문제가 됐던 디젤 뿐 아니라, 일부 휘발유 차량도 포함됐다고 시인했습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처음으로 휘발유 차량으로까지 번진 것입니다.
<인터뷰> 한스-게르하르트 제바(볼프스부르크 자동차 대학 교수) :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다면 폭스바겐이 여전히 진실을 감추고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폭스바겐은 이번 결함으로 20억 유로, 우리 돈 약 2조 5천억 원의 경제적 손실 우려하고 있습니다.
고급 차량에서의 조작 의혹이 제기된지 하루만에 이산화탄소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폭스바겐은 더욱 곤혹스런 처지에 빠졌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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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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