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폭·보복 운전자 40% 회사원…이유는?
입력 2016.05.17 (19:17)
수정 2016.05.17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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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단속이 강화된 지난 석달 동안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7백여 건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형사입건된 가해자 가운데 가장 많은 40%가 일반 회사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차한 차량 뒤로 경적을 울리더니, 신호가 바뀌자마자 상대 차량을 급하게 앞지릅니다.
욕설까지 해가며 상대 차량을 위협한 40살 이 모 씨는 형사 입건됐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난폭 운전을 한 20대 회사원 이 모 씨도 입건돼 40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부터 90일 동안 난폭, 보복운전 집중 단속을 벌인 경찰은 모두 732건을 적발했습니다.
이 가운데 형사입건된 운전자는 450명, 일반 회사원이 40%로 가장 많았고, 버스나 택시, 화물차 운전자 등이 16%로 뒤를 이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 안전 교육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녹취> 택시 운전기사(음성변조) : "영업용 (택시)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요. 그런데 일반인들은 그런 게 없거든요? 사고의 위험성도 모르고 그런 거 감지도 제대로 안되고."
보복운전의 경우 상대 차량이 끼어들었다는 것이, 난폭운전의 경우 약속시간에 늦었다는 것이 주된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녹취> 보복 운전 피해자(음성변조) : "끼어들면 뒤에서 난리가 나는 거예요. 양화대교 전에서 그러는데 홍대 입구까지 쫓아온 사람 있었어요. 상향등을 켜고 쫓아오는 거예요."
경찰은 형사입건된 운전자에 대해 안전 교육과 심리치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세연입니다.
단속이 강화된 지난 석달 동안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7백여 건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형사입건된 가해자 가운데 가장 많은 40%가 일반 회사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차한 차량 뒤로 경적을 울리더니, 신호가 바뀌자마자 상대 차량을 급하게 앞지릅니다.
욕설까지 해가며 상대 차량을 위협한 40살 이 모 씨는 형사 입건됐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난폭 운전을 한 20대 회사원 이 모 씨도 입건돼 40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부터 90일 동안 난폭, 보복운전 집중 단속을 벌인 경찰은 모두 732건을 적발했습니다.
이 가운데 형사입건된 운전자는 450명, 일반 회사원이 40%로 가장 많았고, 버스나 택시, 화물차 운전자 등이 16%로 뒤를 이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 안전 교육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녹취> 택시 운전기사(음성변조) : "영업용 (택시)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요. 그런데 일반인들은 그런 게 없거든요? 사고의 위험성도 모르고 그런 거 감지도 제대로 안되고."
보복운전의 경우 상대 차량이 끼어들었다는 것이, 난폭운전의 경우 약속시간에 늦었다는 것이 주된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녹취> 보복 운전 피해자(음성변조) : "끼어들면 뒤에서 난리가 나는 거예요. 양화대교 전에서 그러는데 홍대 입구까지 쫓아온 사람 있었어요. 상향등을 켜고 쫓아오는 거예요."
경찰은 형사입건된 운전자에 대해 안전 교육과 심리치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세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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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5-17 19:5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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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속이 강화된 지난 석달 동안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7백여 건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형사입건된 가해자 가운데 가장 많은 40%가 일반 회사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차한 차량 뒤로 경적을 울리더니, 신호가 바뀌자마자 상대 차량을 급하게 앞지릅니다.
욕설까지 해가며 상대 차량을 위협한 40살 이 모 씨는 형사 입건됐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난폭 운전을 한 20대 회사원 이 모 씨도 입건돼 40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부터 90일 동안 난폭, 보복운전 집중 단속을 벌인 경찰은 모두 732건을 적발했습니다.
이 가운데 형사입건된 운전자는 450명, 일반 회사원이 40%로 가장 많았고, 버스나 택시, 화물차 운전자 등이 16%로 뒤를 이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 안전 교육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녹취> 택시 운전기사(음성변조) : "영업용 (택시)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요. 그런데 일반인들은 그런 게 없거든요? 사고의 위험성도 모르고 그런 거 감지도 제대로 안되고."
보복운전의 경우 상대 차량이 끼어들었다는 것이, 난폭운전의 경우 약속시간에 늦었다는 것이 주된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녹취> 보복 운전 피해자(음성변조) : "끼어들면 뒤에서 난리가 나는 거예요. 양화대교 전에서 그러는데 홍대 입구까지 쫓아온 사람 있었어요. 상향등을 켜고 쫓아오는 거예요."
경찰은 형사입건된 운전자에 대해 안전 교육과 심리치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세연입니다.
단속이 강화된 지난 석달 동안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7백여 건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형사입건된 가해자 가운데 가장 많은 40%가 일반 회사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차한 차량 뒤로 경적을 울리더니, 신호가 바뀌자마자 상대 차량을 급하게 앞지릅니다.
욕설까지 해가며 상대 차량을 위협한 40살 이 모 씨는 형사 입건됐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난폭 운전을 한 20대 회사원 이 모 씨도 입건돼 40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부터 90일 동안 난폭, 보복운전 집중 단속을 벌인 경찰은 모두 732건을 적발했습니다.
이 가운데 형사입건된 운전자는 450명, 일반 회사원이 40%로 가장 많았고, 버스나 택시, 화물차 운전자 등이 16%로 뒤를 이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 안전 교육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녹취> 택시 운전기사(음성변조) : "영업용 (택시)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요. 그런데 일반인들은 그런 게 없거든요? 사고의 위험성도 모르고 그런 거 감지도 제대로 안되고."
보복운전의 경우 상대 차량이 끼어들었다는 것이, 난폭운전의 경우 약속시간에 늦었다는 것이 주된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녹취> 보복 운전 피해자(음성변조) : "끼어들면 뒤에서 난리가 나는 거예요. 양화대교 전에서 그러는데 홍대 입구까지 쫓아온 사람 있었어요. 상향등을 켜고 쫓아오는 거예요."
경찰은 형사입건된 운전자에 대해 안전 교육과 심리치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세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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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연 기자 sa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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