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못지 않은 ‘펫 스타’ 인기…TV 예능·광고까지 접수!
입력 2018.02.02 (21:22)
수정 2018.02.05 (13: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광고의 흥행 법칙 '3B'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광고에 아기(Baby), 미녀(Beauty), 동물(Beast)이 등장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일종의 불문율인데요,
최근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Beast, 즉 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 뿐 아니라 영화와 TV 예능 프로그램까지 이른바 '펫 스타' 시대가 도래한 건데요.
특히 SNS에서도 펫 스타들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이들을 활용한 유통가 마케팅 전략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인기 가수를 쏙 빼닮은 모습으로 화제가 된 대형견 밀란입니다.
밀란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추종자는 약 12만 명.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펫 스타입니다.
운동 감각도 뛰어나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진출에 이어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입니다.
밀란의 표정 하나하나에 열광하는 댓글들 견주는 매 순간을 포착하느라 진땀을 뺍니다.
[오혜진/밀란 견주 : "밀란의 눈 흰자를 보고 싶으면 간식을 이렇게... (흰자가) 보일 때 이때 찍으면 돼요."]
고양이 가족 다섯 마리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의 인기도 폭발적입니다.
이들을 모델로 한 광고 제의가 잇따르면서 주인의 일상도 분주해졌습니다.
유통가에 번지는 이른바 펫 스타 효과입니다.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모전을 개최하며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펫 스타 선발 행사 등으로 반려 동물 고객의 환심을 사겠단 취지입니다.
[연길자/서울시 강남구 : "사진 공모전이 있다고 그래서요. 우리 아이 이쁘게 입혀서 사진 좀 찍어서 내보내려고요."]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2조 원대로 성장한데 이어 황금개띠해인 올해는 3조 원대 진입이 예상되는 상황.
유통업계가 펫 스타에 더욱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최재봉/고려대 마케팅학과 교수 : "본인이 스스로 소비하는 경제 활동 비용이 반려동물에게 소비하는 비용과 똑같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날수록 비례해서 매출 규모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반려동물도 스타가 되는 시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광고의 흥행 법칙 '3B'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광고에 아기(Baby), 미녀(Beauty), 동물(Beast)이 등장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일종의 불문율인데요,
최근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Beast, 즉 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 뿐 아니라 영화와 TV 예능 프로그램까지 이른바 '펫 스타' 시대가 도래한 건데요.
특히 SNS에서도 펫 스타들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이들을 활용한 유통가 마케팅 전략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인기 가수를 쏙 빼닮은 모습으로 화제가 된 대형견 밀란입니다.
밀란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추종자는 약 12만 명.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펫 스타입니다.
운동 감각도 뛰어나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진출에 이어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입니다.
밀란의 표정 하나하나에 열광하는 댓글들 견주는 매 순간을 포착하느라 진땀을 뺍니다.
[오혜진/밀란 견주 : "밀란의 눈 흰자를 보고 싶으면 간식을 이렇게... (흰자가) 보일 때 이때 찍으면 돼요."]
고양이 가족 다섯 마리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의 인기도 폭발적입니다.
이들을 모델로 한 광고 제의가 잇따르면서 주인의 일상도 분주해졌습니다.
유통가에 번지는 이른바 펫 스타 효과입니다.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모전을 개최하며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펫 스타 선발 행사 등으로 반려 동물 고객의 환심을 사겠단 취지입니다.
[연길자/서울시 강남구 : "사진 공모전이 있다고 그래서요. 우리 아이 이쁘게 입혀서 사진 좀 찍어서 내보내려고요."]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2조 원대로 성장한데 이어 황금개띠해인 올해는 3조 원대 진입이 예상되는 상황.
유통업계가 펫 스타에 더욱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최재봉/고려대 마케팅학과 교수 : "본인이 스스로 소비하는 경제 활동 비용이 반려동물에게 소비하는 비용과 똑같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날수록 비례해서 매출 규모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반려동물도 스타가 되는 시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예인 못지 않은 ‘펫 스타’ 인기…TV 예능·광고까지 접수!
-
- 입력 2018-02-02 21:24:58
- 수정2018-02-05 13:50:00
[앵커]
광고의 흥행 법칙 '3B'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광고에 아기(Baby), 미녀(Beauty), 동물(Beast)이 등장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일종의 불문율인데요,
최근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Beast, 즉 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 뿐 아니라 영화와 TV 예능 프로그램까지 이른바 '펫 스타' 시대가 도래한 건데요.
특히 SNS에서도 펫 스타들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이들을 활용한 유통가 마케팅 전략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인기 가수를 쏙 빼닮은 모습으로 화제가 된 대형견 밀란입니다.
밀란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추종자는 약 12만 명.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펫 스타입니다.
운동 감각도 뛰어나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진출에 이어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입니다.
밀란의 표정 하나하나에 열광하는 댓글들 견주는 매 순간을 포착하느라 진땀을 뺍니다.
[오혜진/밀란 견주 : "밀란의 눈 흰자를 보고 싶으면 간식을 이렇게... (흰자가) 보일 때 이때 찍으면 돼요."]
고양이 가족 다섯 마리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의 인기도 폭발적입니다.
이들을 모델로 한 광고 제의가 잇따르면서 주인의 일상도 분주해졌습니다.
유통가에 번지는 이른바 펫 스타 효과입니다.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모전을 개최하며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펫 스타 선발 행사 등으로 반려 동물 고객의 환심을 사겠단 취지입니다.
[연길자/서울시 강남구 : "사진 공모전이 있다고 그래서요. 우리 아이 이쁘게 입혀서 사진 좀 찍어서 내보내려고요."]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2조 원대로 성장한데 이어 황금개띠해인 올해는 3조 원대 진입이 예상되는 상황.
유통업계가 펫 스타에 더욱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최재봉/고려대 마케팅학과 교수 : "본인이 스스로 소비하는 경제 활동 비용이 반려동물에게 소비하는 비용과 똑같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날수록 비례해서 매출 규모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반려동물도 스타가 되는 시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광고의 흥행 법칙 '3B'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광고에 아기(Baby), 미녀(Beauty), 동물(Beast)이 등장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일종의 불문율인데요,
최근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Beast, 즉 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 뿐 아니라 영화와 TV 예능 프로그램까지 이른바 '펫 스타' 시대가 도래한 건데요.
특히 SNS에서도 펫 스타들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이들을 활용한 유통가 마케팅 전략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인기 가수를 쏙 빼닮은 모습으로 화제가 된 대형견 밀란입니다.
밀란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추종자는 약 12만 명.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펫 스타입니다.
운동 감각도 뛰어나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진출에 이어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입니다.
밀란의 표정 하나하나에 열광하는 댓글들 견주는 매 순간을 포착하느라 진땀을 뺍니다.
[오혜진/밀란 견주 : "밀란의 눈 흰자를 보고 싶으면 간식을 이렇게... (흰자가) 보일 때 이때 찍으면 돼요."]
고양이 가족 다섯 마리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의 인기도 폭발적입니다.
이들을 모델로 한 광고 제의가 잇따르면서 주인의 일상도 분주해졌습니다.
유통가에 번지는 이른바 펫 스타 효과입니다.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모전을 개최하며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펫 스타 선발 행사 등으로 반려 동물 고객의 환심을 사겠단 취지입니다.
[연길자/서울시 강남구 : "사진 공모전이 있다고 그래서요. 우리 아이 이쁘게 입혀서 사진 좀 찍어서 내보내려고요."]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2조 원대로 성장한데 이어 황금개띠해인 올해는 3조 원대 진입이 예상되는 상황.
유통업계가 펫 스타에 더욱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최재봉/고려대 마케팅학과 교수 : "본인이 스스로 소비하는 경제 활동 비용이 반려동물에게 소비하는 비용과 똑같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날수록 비례해서 매출 규모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반려동물도 스타가 되는 시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
-
이윤희 기자 heeya@kbs.co.kr
이윤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