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풍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유튜브 정책 홍보’ 화제
입력 2020.01.15 (08:50)
수정 2020.01.15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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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전국 지자체들이 SNS를 통해 정책 홍보에 주력하고 있지만 효과를 보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든 한 지자체의 유튜브 영상이 화제라고 하는데, 복고풍의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 김기흥 기자가 매력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해 지역 화폐와 아동수당 등 달라지는 제도를 안내한 하남시의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유정수/하남시 도시브랜드담당관/시어머니 역할 : "내가 며느리로 너를 인정하는 마지막 기회야... 올해부터 하남시에서 지역 화폐가 발행된다고 하니 이것으로 장을 보도록 해라."]
기획과 연출, 촬영은 물론 출연까지 공무원들이 직접 했는데 조회 수가 10만 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 추운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여기에는 온열의자가 설치돼 있습니다.
이것도 유튜브를 통해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복고풍에 이른바 B급 감성까지 담았습니다.
특히 지역 화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뮤직비디오도 제작했습니다.
[강선규/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 "말로 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인상을 주고 음악으로 함께 장점을 설명하다 보면 사람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김상호/하남시장 :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과 호흡하고 공감하지 못하면 한계가 있잖아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공무원들이) 같이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큰 변화입니다."]
읽는 차원에서 머물던 시정 소식지에도 큐알(QR) 코드를 접목해 스마트폰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방적이면서도 딱딱한 정책 홍보를 넘어 시민과 공무원들이 함께 만드는 SNS 쌍방향 정책 홍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전국 지자체들이 SNS를 통해 정책 홍보에 주력하고 있지만 효과를 보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든 한 지자체의 유튜브 영상이 화제라고 하는데, 복고풍의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 김기흥 기자가 매력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해 지역 화폐와 아동수당 등 달라지는 제도를 안내한 하남시의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유정수/하남시 도시브랜드담당관/시어머니 역할 : "내가 며느리로 너를 인정하는 마지막 기회야... 올해부터 하남시에서 지역 화폐가 발행된다고 하니 이것으로 장을 보도록 해라."]
기획과 연출, 촬영은 물론 출연까지 공무원들이 직접 했는데 조회 수가 10만 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 추운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여기에는 온열의자가 설치돼 있습니다.
이것도 유튜브를 통해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복고풍에 이른바 B급 감성까지 담았습니다.
특히 지역 화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뮤직비디오도 제작했습니다.
[강선규/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 "말로 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인상을 주고 음악으로 함께 장점을 설명하다 보면 사람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김상호/하남시장 :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과 호흡하고 공감하지 못하면 한계가 있잖아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공무원들이) 같이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큰 변화입니다."]
읽는 차원에서 머물던 시정 소식지에도 큐알(QR) 코드를 접목해 스마트폰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방적이면서도 딱딱한 정책 홍보를 넘어 시민과 공무원들이 함께 만드는 SNS 쌍방향 정책 홍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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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고풍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유튜브 정책 홍보’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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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1-15 08:51:57
- 수정2020-01-15 08:56:35
[앵커]
전국 지자체들이 SNS를 통해 정책 홍보에 주력하고 있지만 효과를 보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든 한 지자체의 유튜브 영상이 화제라고 하는데, 복고풍의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 김기흥 기자가 매력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해 지역 화폐와 아동수당 등 달라지는 제도를 안내한 하남시의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유정수/하남시 도시브랜드담당관/시어머니 역할 : "내가 며느리로 너를 인정하는 마지막 기회야... 올해부터 하남시에서 지역 화폐가 발행된다고 하니 이것으로 장을 보도록 해라."]
기획과 연출, 촬영은 물론 출연까지 공무원들이 직접 했는데 조회 수가 10만 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 추운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여기에는 온열의자가 설치돼 있습니다.
이것도 유튜브를 통해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복고풍에 이른바 B급 감성까지 담았습니다.
특히 지역 화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뮤직비디오도 제작했습니다.
[강선규/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 "말로 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인상을 주고 음악으로 함께 장점을 설명하다 보면 사람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김상호/하남시장 :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과 호흡하고 공감하지 못하면 한계가 있잖아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공무원들이) 같이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큰 변화입니다."]
읽는 차원에서 머물던 시정 소식지에도 큐알(QR) 코드를 접목해 스마트폰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방적이면서도 딱딱한 정책 홍보를 넘어 시민과 공무원들이 함께 만드는 SNS 쌍방향 정책 홍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전국 지자체들이 SNS를 통해 정책 홍보에 주력하고 있지만 효과를 보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든 한 지자체의 유튜브 영상이 화제라고 하는데, 복고풍의 B급 감성에 패러디까지 김기흥 기자가 매력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해 지역 화폐와 아동수당 등 달라지는 제도를 안내한 하남시의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유정수/하남시 도시브랜드담당관/시어머니 역할 : "내가 며느리로 너를 인정하는 마지막 기회야... 올해부터 하남시에서 지역 화폐가 발행된다고 하니 이것으로 장을 보도록 해라."]
기획과 연출, 촬영은 물론 출연까지 공무원들이 직접 했는데 조회 수가 10만 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 추운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여기에는 온열의자가 설치돼 있습니다.
이것도 유튜브를 통해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복고풍에 이른바 B급 감성까지 담았습니다.
특히 지역 화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뮤직비디오도 제작했습니다.
[강선규/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 "말로 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인상을 주고 음악으로 함께 장점을 설명하다 보면 사람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김상호/하남시장 :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과 호흡하고 공감하지 못하면 한계가 있잖아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공무원들이) 같이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큰 변화입니다."]
읽는 차원에서 머물던 시정 소식지에도 큐알(QR) 코드를 접목해 스마트폰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방적이면서도 딱딱한 정책 홍보를 넘어 시민과 공무원들이 함께 만드는 SNS 쌍방향 정책 홍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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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흥 기자 he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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