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기업들, 코로나 이후 가격 인상 빈도 높여”

입력 2024.03.11 (19:35) 수정 2024.03.11 (19: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국내 기업들이 더 자주 상품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오늘 내놓은 자료를 보면 국내 기업의 가격조정 빈도는 2018년에서 2021년 기간 월평균 11% 수준에서 팬데믹 기간 15.6%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상품 가격 유지 기간이 평균 약 9.1개월에서 6.4개월로 줄면서 값이 더 자주 올랐다는 뜻입니다.

반면 가격 인하 빈도와 가격조정폭은 팬데믹 전후로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한은은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은 “기업들, 코로나 이후 가격 인상 빈도 높여”
    • 입력 2024-03-11 19:34:59
    • 수정2024-03-11 19:45:51
    뉴스 7
코로나 19 이후 국내 기업들이 더 자주 상품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오늘 내놓은 자료를 보면 국내 기업의 가격조정 빈도는 2018년에서 2021년 기간 월평균 11% 수준에서 팬데믹 기간 15.6%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상품 가격 유지 기간이 평균 약 9.1개월에서 6.4개월로 줄면서 값이 더 자주 올랐다는 뜻입니다.

반면 가격 인하 빈도와 가격조정폭은 팬데믹 전후로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한은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