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수리 맡겼더니…못 믿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입력 2024.06.05 (21:33) 수정 2024.06.05 (22: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휴대전화는 개인의 사생활 정보가 담겨 있는 가장 민감한 물건인데요, 수리를 맡긴 휴대전화 속 사진을 누군가 한 시간 넘게 검색한 일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희연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휴대전화 수리를 맡겼던 30대 여성 김 모 씨.

하루 만에 깨진 액정은 고쳤지만, 휴대전화 사용 기록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휴대전화를 맡긴 날, 자신의 사진첩을 누군가 한 시간 넘게 본 겁니다.

[김○○/피해자/음성변조 : "다이어트 할 때 사진 다 찍어놓잖아요. 그런 식으로 찍어둔 나체 사진까지 싹 다 (있었어요.) 개인정보 다 있었고 금융 거래 내용이라든지 그런 것들까지…."]

해명을 요구하자 서비스센터 측은 수리 기사가 휴대전화를 고치다 잠깐 본 것뿐이라고 둘러댔습니다.

[김 씨-서비스센터 측 전화 통화/지난달 9일 : "엔지니어가 잠시 이제 호기심이었는지 실수였는지 (수리하던 중에) 일단 잠깐 들어가서 이렇게 뭐 잠깐…."]

하지만 사진첩을 본 시간은 서비스센터 운영이 이미 끝난 밤 8시부터 10시.

CCTV 열람을 요구하자 슬그머니 말이 바뀌었습니다.

[김 씨-서비스센터 측 전화 통화/지난달 9일 : "확인해 보니까 (고객 휴대전화를) 집에 가져갔더라고요. (수리 기사가) 가져가서 이제 30분 정도를…."]

서비스센터 측은 새 휴대전화를 주겠다며 보상을 제안했지만, 김 씨는 이미 극심한 불안과 정신적 고통에 빠진 뒤였습니다.

[김○○/피해자/음성변조 : "유출에 대한 우려가 제일 크고요. 여러 가지로 걱정이 돼서 요새는 약을 안 먹으면 잠을 못 자는 상태예요. 그냥 다른 회사도 아니고 삼성이잖아요. 사실 저 말고도 본인이 피해자인 줄도 모르는 그런 피해자들이 엄청 많을 수도 있죠."]

삼성전자 서비스 측은 피해 고객에게 사과 드린다며, 고객 보호와 보상,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희연입니다.

촬영기자:조원준 김경민/영상편집:최근혁/그래픽:김성일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독] 수리 맡겼더니…못 믿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입력 2024-06-05 21:33:04
    • 수정2024-06-05 22:16:06
    뉴스 9
[앵커]

휴대전화는 개인의 사생활 정보가 담겨 있는 가장 민감한 물건인데요, 수리를 맡긴 휴대전화 속 사진을 누군가 한 시간 넘게 검색한 일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희연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휴대전화 수리를 맡겼던 30대 여성 김 모 씨.

하루 만에 깨진 액정은 고쳤지만, 휴대전화 사용 기록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휴대전화를 맡긴 날, 자신의 사진첩을 누군가 한 시간 넘게 본 겁니다.

[김○○/피해자/음성변조 : "다이어트 할 때 사진 다 찍어놓잖아요. 그런 식으로 찍어둔 나체 사진까지 싹 다 (있었어요.) 개인정보 다 있었고 금융 거래 내용이라든지 그런 것들까지…."]

해명을 요구하자 서비스센터 측은 수리 기사가 휴대전화를 고치다 잠깐 본 것뿐이라고 둘러댔습니다.

[김 씨-서비스센터 측 전화 통화/지난달 9일 : "엔지니어가 잠시 이제 호기심이었는지 실수였는지 (수리하던 중에) 일단 잠깐 들어가서 이렇게 뭐 잠깐…."]

하지만 사진첩을 본 시간은 서비스센터 운영이 이미 끝난 밤 8시부터 10시.

CCTV 열람을 요구하자 슬그머니 말이 바뀌었습니다.

[김 씨-서비스센터 측 전화 통화/지난달 9일 : "확인해 보니까 (고객 휴대전화를) 집에 가져갔더라고요. (수리 기사가) 가져가서 이제 30분 정도를…."]

서비스센터 측은 새 휴대전화를 주겠다며 보상을 제안했지만, 김 씨는 이미 극심한 불안과 정신적 고통에 빠진 뒤였습니다.

[김○○/피해자/음성변조 : "유출에 대한 우려가 제일 크고요. 여러 가지로 걱정이 돼서 요새는 약을 안 먹으면 잠을 못 자는 상태예요. 그냥 다른 회사도 아니고 삼성이잖아요. 사실 저 말고도 본인이 피해자인 줄도 모르는 그런 피해자들이 엄청 많을 수도 있죠."]

삼성전자 서비스 측은 피해 고객에게 사과 드린다며, 고객 보호와 보상,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희연입니다.

촬영기자:조원준 김경민/영상편집:최근혁/그래픽:김성일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