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의 2면]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
입력 2024.11.18 (15:35)
수정 2024.11.18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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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신들은 지금 어떤 뉴스에 주목하고 있을까요?
뉴스 너머의 뉴스, 뉴스의 2면입니다.
먼저 BBC가 전한 소식입니다.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를 짚은 기사인데요.
BBC는 인도의 큰 도시들에서조차 제대로 된 보도가 거의 없고, 행상인과 상점, 주차된 차량, 소들로 넘쳐난다고 전했습니다.
또 몇몇 공간은 가난한 사람들의 집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한 단체는 인도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도시 인구의 50%가량 도보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개인 교통 수단 이용 11%, 툭툭과 버스 이용 15%를 더한 것보다도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에도 교통이나 도로 안전 정책을 수립할 때 보행자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신 인도 정부 통계에 따르면 보행자는 이륜차 운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사망자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22년에는 전국의 도로에서 만 명 이상의 보행자가 목숨을 잃었고, 약 2만 천 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렇다면, 도로를 걷기 편하게 만들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BBC는 2019년, 인도 첸나이에서 있었던 한 연구를 전했는데요.
연구자들은 도시의 도로 100km에 새로운 보행로를 건설하는 것이 환경과 경제, 시민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했다고 합니다.
응답자의 9~27%는 새로운 길로 인해 자동차 대신 걷는 것을 고려하게 됐고, 그 결과 온실가스 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사고도 줄이고 환경도 살리는, 걷기 편한 도로가 불러온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스 너머의 뉴스, 뉴스의 2면입니다.
먼저 BBC가 전한 소식입니다.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를 짚은 기사인데요.
BBC는 인도의 큰 도시들에서조차 제대로 된 보도가 거의 없고, 행상인과 상점, 주차된 차량, 소들로 넘쳐난다고 전했습니다.
또 몇몇 공간은 가난한 사람들의 집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한 단체는 인도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도시 인구의 50%가량 도보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개인 교통 수단 이용 11%, 툭툭과 버스 이용 15%를 더한 것보다도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에도 교통이나 도로 안전 정책을 수립할 때 보행자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신 인도 정부 통계에 따르면 보행자는 이륜차 운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사망자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22년에는 전국의 도로에서 만 명 이상의 보행자가 목숨을 잃었고, 약 2만 천 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렇다면, 도로를 걷기 편하게 만들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BBC는 2019년, 인도 첸나이에서 있었던 한 연구를 전했는데요.
연구자들은 도시의 도로 100km에 새로운 보행로를 건설하는 것이 환경과 경제, 시민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했다고 합니다.
응답자의 9~27%는 새로운 길로 인해 자동차 대신 걷는 것을 고려하게 됐고, 그 결과 온실가스 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사고도 줄이고 환경도 살리는, 걷기 편한 도로가 불러온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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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의 2면]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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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4-11-18 15:4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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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BBC가 전한 소식입니다.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를 짚은 기사인데요.
BBC는 인도의 큰 도시들에서조차 제대로 된 보도가 거의 없고, 행상인과 상점, 주차된 차량, 소들로 넘쳐난다고 전했습니다.
또 몇몇 공간은 가난한 사람들의 집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한 단체는 인도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도시 인구의 50%가량 도보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개인 교통 수단 이용 11%, 툭툭과 버스 이용 15%를 더한 것보다도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에도 교통이나 도로 안전 정책을 수립할 때 보행자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신 인도 정부 통계에 따르면 보행자는 이륜차 운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사망자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22년에는 전국의 도로에서 만 명 이상의 보행자가 목숨을 잃었고, 약 2만 천 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렇다면, 도로를 걷기 편하게 만들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BBC는 2019년, 인도 첸나이에서 있었던 한 연구를 전했는데요.
연구자들은 도시의 도로 100km에 새로운 보행로를 건설하는 것이 환경과 경제, 시민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했다고 합니다.
응답자의 9~27%는 새로운 길로 인해 자동차 대신 걷는 것을 고려하게 됐고, 그 결과 온실가스 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사고도 줄이고 환경도 살리는, 걷기 편한 도로가 불러온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스 너머의 뉴스, 뉴스의 2면입니다.
먼저 BBC가 전한 소식입니다.
인도의 도시들에서 걷기가 어려운 이유를 짚은 기사인데요.
BBC는 인도의 큰 도시들에서조차 제대로 된 보도가 거의 없고, 행상인과 상점, 주차된 차량, 소들로 넘쳐난다고 전했습니다.
또 몇몇 공간은 가난한 사람들의 집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한 단체는 인도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도시 인구의 50%가량 도보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개인 교통 수단 이용 11%, 툭툭과 버스 이용 15%를 더한 것보다도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에도 교통이나 도로 안전 정책을 수립할 때 보행자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신 인도 정부 통계에 따르면 보행자는 이륜차 운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사망자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22년에는 전국의 도로에서 만 명 이상의 보행자가 목숨을 잃었고, 약 2만 천 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렇다면, 도로를 걷기 편하게 만들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BBC는 2019년, 인도 첸나이에서 있었던 한 연구를 전했는데요.
연구자들은 도시의 도로 100km에 새로운 보행로를 건설하는 것이 환경과 경제, 시민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했다고 합니다.
응답자의 9~27%는 새로운 길로 인해 자동차 대신 걷는 것을 고려하게 됐고, 그 결과 온실가스 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사고도 줄이고 환경도 살리는, 걷기 편한 도로가 불러온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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