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가 다시 오르는 2가지 이유 [잇슈 머니]
입력 2025.04.28 (06:54)
수정 2025.04.28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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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두 번째 이슈, '테슬라 이즈 백'이라고 하셨어요.
지난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젠 테슬라에 충실하겠다고 했던 얘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거 말고 돌아오는 게 또 있나요?
[답변]
네. 죽어가던 테슬라에 하나둘 호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나랏일을 사실상 멈추고 테슬라로 돌아오는 게 제일 큰 호재지요.
지난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정부효율부에서 주된 작업이 대부분 끝났다"면서 "5월부터는 그 작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상당히 줄 것이다.
매주 하루 이틀은 정부 업무에 쓰겠지만, 5월부터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테슬라에 할애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화답해서 바닥 칠 때만 찔끔 오르던 테슬라 주가 내리 사흘을 올랐는데요.
발언이 나오기 전인 22일엔 워낙 많이 빠져서 주가가 올랐고 이후엔 5%, 3%, 10% 수준의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앵커]
특히 지난 금요일 상승 폭은 굉장히 컸는데, 또 다른 호재가 있나요?
[답변]
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염원하던 규제 이슈가 슬슬 해결될 것 같습니다.
미 교통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방침 덕인데요.
미국 교통부 장관은 "중국과 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위험이 어느 때보다 더 높아서 규제를 부수고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주마다 다른 규제를 연방 차원 단일 기준으로 통일하겠다고 했는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와 자율주행시스템 ADS를 장착한 차량의 충돌 사고 보고를 의무화한 규정은 유지하되, 절차를 완화합니다.
두 번째 이슈, '테슬라 이즈 백'이라고 하셨어요.
지난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젠 테슬라에 충실하겠다고 했던 얘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거 말고 돌아오는 게 또 있나요?
[답변]
네. 죽어가던 테슬라에 하나둘 호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나랏일을 사실상 멈추고 테슬라로 돌아오는 게 제일 큰 호재지요.
지난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정부효율부에서 주된 작업이 대부분 끝났다"면서 "5월부터는 그 작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상당히 줄 것이다.
매주 하루 이틀은 정부 업무에 쓰겠지만, 5월부터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테슬라에 할애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화답해서 바닥 칠 때만 찔끔 오르던 테슬라 주가 내리 사흘을 올랐는데요.
발언이 나오기 전인 22일엔 워낙 많이 빠져서 주가가 올랐고 이후엔 5%, 3%, 10% 수준의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앵커]
특히 지난 금요일 상승 폭은 굉장히 컸는데, 또 다른 호재가 있나요?
[답변]
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염원하던 규제 이슈가 슬슬 해결될 것 같습니다.
미 교통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방침 덕인데요.
미국 교통부 장관은 "중국과 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위험이 어느 때보다 더 높아서 규제를 부수고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주마다 다른 규제를 연방 차원 단일 기준으로 통일하겠다고 했는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와 자율주행시스템 ADS를 장착한 차량의 충돌 사고 보고를 의무화한 규정은 유지하되, 절차를 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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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이슈, '테슬라 이즈 백'이라고 하셨어요.
지난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젠 테슬라에 충실하겠다고 했던 얘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거 말고 돌아오는 게 또 있나요?
[답변]
네. 죽어가던 테슬라에 하나둘 호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나랏일을 사실상 멈추고 테슬라로 돌아오는 게 제일 큰 호재지요.
지난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정부효율부에서 주된 작업이 대부분 끝났다"면서 "5월부터는 그 작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상당히 줄 것이다.
매주 하루 이틀은 정부 업무에 쓰겠지만, 5월부터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테슬라에 할애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화답해서 바닥 칠 때만 찔끔 오르던 테슬라 주가 내리 사흘을 올랐는데요.
발언이 나오기 전인 22일엔 워낙 많이 빠져서 주가가 올랐고 이후엔 5%, 3%, 10% 수준의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앵커]
특히 지난 금요일 상승 폭은 굉장히 컸는데, 또 다른 호재가 있나요?
[답변]
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염원하던 규제 이슈가 슬슬 해결될 것 같습니다.
미 교통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방침 덕인데요.
미국 교통부 장관은 "중국과 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위험이 어느 때보다 더 높아서 규제를 부수고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주마다 다른 규제를 연방 차원 단일 기준으로 통일하겠다고 했는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와 자율주행시스템 ADS를 장착한 차량의 충돌 사고 보고를 의무화한 규정은 유지하되, 절차를 완화합니다.
두 번째 이슈, '테슬라 이즈 백'이라고 하셨어요.
지난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젠 테슬라에 충실하겠다고 했던 얘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거 말고 돌아오는 게 또 있나요?
[답변]
네. 죽어가던 테슬라에 하나둘 호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나랏일을 사실상 멈추고 테슬라로 돌아오는 게 제일 큰 호재지요.
지난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정부효율부에서 주된 작업이 대부분 끝났다"면서 "5월부터는 그 작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상당히 줄 것이다.
매주 하루 이틀은 정부 업무에 쓰겠지만, 5월부터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테슬라에 할애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화답해서 바닥 칠 때만 찔끔 오르던 테슬라 주가 내리 사흘을 올랐는데요.
발언이 나오기 전인 22일엔 워낙 많이 빠져서 주가가 올랐고 이후엔 5%, 3%, 10% 수준의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앵커]
특히 지난 금요일 상승 폭은 굉장히 컸는데, 또 다른 호재가 있나요?
[답변]
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염원하던 규제 이슈가 슬슬 해결될 것 같습니다.
미 교통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방침 덕인데요.
미국 교통부 장관은 "중국과 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위험이 어느 때보다 더 높아서 규제를 부수고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주마다 다른 규제를 연방 차원 단일 기준으로 통일하겠다고 했는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와 자율주행시스템 ADS를 장착한 차량의 충돌 사고 보고를 의무화한 규정은 유지하되, 절차를 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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